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리핑@후암동] #검찰총장윤석열입니다 #유니폼교환?굳이 #멧돼지조심하세요 #죄송합니다 #한국유일PGA투어개막

#검찰총장윤석열입니다

사진=이상섭 기자 babtong@heraldcorp.com

17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검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증인 선서 후 여상규 법사위원장에게 증인 선서문을 제출하러 가고 있다. 2019년도 국정감사가 후반기에 접어든 가운데 '조국 사태'의 마지막 공방이 대검찰청에서 벌어질 예정이다. 이번 대검찰청 국정감사에는 지난 14일 법무부 장관을 사퇴한 조국 전 장관의 일가 의혹 관련 검찰 수사를 둘러싼 질의가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검찰개혁과 관련한 지적 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폼교환?굳이

사진=연합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북한과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H조 3차전을 마친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이 중국 베이징을 거쳐 17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했다. 귀국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상대가 많이 거칠게 나왔으며 심지어 심한 욕설이 오가기도 했다"면서 "경기에 집중하기보다는 안 다쳐야겠다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손흥민은 ‘유니폼을 교환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굳이”라며 짧게 답했다.

#멧돼지조심하세요

사진=연합

최근 도심에서 멧돼지가 자주 목격되고 있는 가운데 17일 오전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수곡동 A 아파트와 모충동 B 아파트 단지 사이에 멧돼지 7마리가 출몰해 시민들을 놀라게 했다. 도심 거리를 활보하던 이들 멧돼지 중 1마리는 오가는 차량에 치여 죽었고 1마리는 사살됐다. 지난 4일 부산 해운대구 10일 대구 수성구, 12일 청주 청원구 내곡동, 15일 서울 강동구, 16일 서울 송파구 등에서 야생 멧돼지 목격 신고가 있었다. 최근 경기 연천군의 민간인 출입통제선 인근과 강원 철원 등지에서 발견된 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가 잇따라 검출돼 불안감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죄송합니다

사진=연합

지난 14일 사망한 가수 겸 배우 설리(25·본명 최진리)에 관련된 구급활동 동향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것에 대해 소방당국이 17일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이날 오후 경기 수원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19구급대의 활동 동향 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데 대해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전했다. 이어 “자체 조사 결과 이 문건은 동향 보고를 내부적으로 공유하는 과정에서 지난 14일 오후 3시20분쯤 한 직원에 의해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유출됐으며,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확산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설리의 발인은 이날 오전 유족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됐다.

#한국유일PGA투어개막

사진=박해묵 기자 /mook@heraldcorp.com

국에서 유일하게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 CJ컵@나인브릿지(총상금 975만 달러)대회가 17일 제주 클럽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4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이번 대회에는 남자골프 세계랭킹 1위 브룩스 켑카를 비롯해 게리 우들랜드, 조던 스피스, 저스틴 토머스, 필 미켈슨, 세르히오 가르시아 등 세계 최고의 골퍼들과 최경주, 김시우, 임성재, 안병훈, 이경훈, 김민휘 등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골퍼 등 총 78명의 선수들이 참여한다. 2019.10.17

[정리=이상섭 기자 babt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