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G AI·AR로 집에서 ‘헬스·쇼핑’
LGU+ 생활밀착형 5G서비스
홈트레이닝 코치 ‘스마트홈트’
360도 상품정보 ‘U+ AR쇼핑’
앱스토어 다운로드 이용 가능
LG유플러스는 15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을 공개하고 5G 서비스 전략을 발표했다. 스마트홈트 서비스에서 AI 코치가 모델의 트레이닝 자세를 실시간으로 교정해주고 있는 모습. [LGU+ 제공]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생활 밀착형 5G 서비스를 내놨다.

LG유플러스는 15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AI와 AR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 서비스를 발표했다.

‘스마트홈트’는 AI와 AR 등 5G 관련 기술을 이용해 집에서 손쉽게 필라테스, 요가, 근육운동 등의 홈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AI코치가 이용자의 자세를 실시간 교정해주고, 별도의 기록없이 신체 부위별 운동시간, 소모칼로리, 동작별 정확도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준다.

4개 각도로 촬영한 각운동별 전문가의 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 360도 AR로 정확한 자세를 볼 수 있는 ‘AR자세보기’ 등의 기능도 탑재됐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카카오VX와 손잡고 손연재(리듬체조 동작), 양치승(근력운동), 황아영(요가), 김동은(필라테스) 등 유명 운동선수, 트레이너의 전문 코칭프로그램을 확보했다. 연말까지 약 400여편 이상의 관련 콘텐츠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U+AR 쇼핑’은 TV홈쇼핑을 AR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으로 방송중인 홈쇼핑 채널을 비추면, 상품 정보를 360도 3D AR로 살펴볼 수 있다. 3D AR로 구현된 상품을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다.

우선은 GS홈쇼핑과 홈앤쇼핑의 방송에 적용되며, 모든 통신사 고객이 IPTV사업자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홈쇼핑과 동일하게 할인혜택이 적용되고, LG유플러스 5G 이용고객은 연말까지 5%의 추가 할인혜택도 받는다.

두가지 서비스 모두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이 가능하고, 향후 신규 출시될 LG전자의 5G 스마트폰에는 앱이 선탑재 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지금까지 5G 상용화 초기 서비스는 주로 게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분야 집중 되어 20-30대, 남성 등의 고객층을 타켓으로 하고 있었다”며 “이번 서비스는 20~30대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5G의 생활 활용도를 높였다는 데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홍승완 기자/sw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