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상투자그룹 ‘벤처기업인증’ 획득…금융IT & 핀테크 산업 본격화

증권정보제공 전문기업 이상투자그룹(대표 이상우)이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정회원 인증을 받은 데에 이어 지난 16일 기술보증기금의 검증절차를 거친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금융과 IT의 융합 산업인 핀테크 산업의 본격화라는 포부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벤처기업인증은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기업의 성장능력, 기술능력 등을 검증 받은 후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통과해야 가능한 것으로서 이상투자그룹은 법인세, 소득세, 취득세 감면 혜택과 함께 정부 정책 자금 심사에서도 우대 심사를 받을 수 있다.

이상투자그룹은 자체개발하고 특허 출원한 ‘주식매매 정보 제공 시스템’을 기반으로 알고리즘, 빅데이터(코스콤 DB 가공)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이거사’의 10월 출시를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한껏 고조되어 있는 상태이다.

또한 이상투자그룹은 단순 종목 추출이 아닌 이용자의 투자성향 분석에 기초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맞춤형 투자정보 제공이 가능한 AI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주식 Fit’의 12월 출시를 목표로 시스템 설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상투자그룹 이상우 대표는 “투자자의 경험, 성향, 투자스타일 등 다양한 개별 변수들을 빅데이터, 알고리즘과 결합한 업계 최고 수준의 투자 컨설팅을 제공해 투자자들의 투자 효율을 높여 이용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끊임없는 혁신’ 이것이야 말로 이상투자그룹이 핀테크 산업의 ‘구글’이 되기 위한 지향점”이라며, “이상이 현실이 되는 금융 자산 솔루션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전문 연구 인력 육성 및 기술 개발을 위한 R&D 분야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상투자그룹 이상우 대표는 증권정보제공 업계 최초로 구독자 수 18만명, 누적 조회수 3,000만 건을 달성한 유튜브 채널의 메인 유튜버이고, 개인투자자들의 올바른 주식투자 길잡이가 되기 위해 17년 간의 주식노하우를 담은 도서 <이상하게 쉬운 주식>, <주식투자 끝장내기>, <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등을 출간하여 연속으로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