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빛소프트, 실전 중국어 학습앱 '오차이니즈' 출시


한빛소프트는 '직접 듣고 말하는 반복 학습법'을 통해 실전 중국어를 익힐 수 있는 앱 '오차이니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PC 사용자는 '오차이니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모바일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오차이니즈'를 검색해 설치 후 사용 가능하다.
 



'오차이니즈'는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듣고 말하면서 배우는 반복학습법인 쉐도잉 학습을 구현했다. 이용자들은 어휘, 상황 대화 등의 콘텐츠에 대해 직접 반복횟수를 지정,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반복 연습 시 음성 판정과 오답 노트 기능을 통해 발음을 체크하고, 자연스레 교정하는 일 또한 가능하다. 이를 통해 모국어 습득 과정과 마찬가지로 그 말이 쓰이는 상황 혹은 일련의 연상 과정을 통해 언어 구사 능력을 체득한다.

또한 PC, 모바일 등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는 중국어 표현을 익힐 수도 있다. 아울러 다양한 난이도의 훈련 콘텐츠를 통해 초보자들은 물론 중, 고급 단계의 학습자들도 중국어 실력을 높일 수 있다.
 



'오차이니즈'에 수록된 어휘는 HSK(한어수평고시) 최고등급(6급)에 해당하는 5020여개에 달한다. 이용자들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에피소드 영상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맞는 어휘를 습득할 수 있으며, 소장하고 있는 중국어 영화 등 '나만의 영상' 을 이용해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강의의 난이도가 높다고 느끼는 초보 학습자들은 유튜브 '차이나라이' 채널 운영자 선생님이 출연한 '기초강의'를 통해 실력을 차근차근 쌓을 수도 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오차이니즈'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 간 모든 콘텐츠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무료 기간 종료 후 90일, 180일, 365일 이용권을 정상가 대비 27~62% 상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김민삼 T3엔터테인먼트 오디션잉글리시팀장은 "천재가 아닌 이상 언어는 보기만 한다고 자동 습득되지 않으며 무조건 많이 듣고 말해야 한다"며 반복학습법의 효과는 '오잉글리시'를 통해 이미 검증한 바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오차이니즈'는 개인 학습 성향에 맞춰 반복 횟수를 최대 100번까지 설정해 자동 반복할 수 있어 중국어 회화를 배우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건영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