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개발호재 풍부한 인천 루원시티 수혜지, ‘루원시티 대성베르힐Ⅱ 더 센트로’눈길

- 수도권 서부 부동산 들썩... 연이은 개발 호재 소식에 수요자 몰려
- 개발 호재 수혜 입을‘루원시티 대성베르힐Ⅱ 더 센트로’ 각광

수도권 서부 지역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서울 접근성과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동부와 남부에 비해 저평가됐었던 서부 지역이, 여러 개발호재에 힘입어 대세로 거듭나고 있다.

실제로, 수도권 서부 지역에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영종 등 신도시 건설, 인천 도심 재개발, 교통망 확충 등 연이은 개발호재가 가시화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이는 최근 분양시장에서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7월 시흥시 대야동에 분양한 ‘시흥대야역 두산위브 더파크’는 평균 18.11대 1, 같은해 12월 부천 송내동에 분양한 ‘래미안 어반비스타’ 31.77대 1의 청약 성적을 기록했으며, 올해 6월에도 신영이 인천 루원시티에 선보인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평균 10.72대 1의 준수한 성적을 보이며 전타입 1순위 마감했다.

특히, 인천 서구 일대가 굵직한 개발로 각광받고 있다. 인천 서구 가정5거리 일원에 진행되는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은 주변 93만3,916㎡ 부지에 9,521가구, 약 2만3,993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된다. 루원시티 도시개발구역은 도시균형발전을 위한 도시재창조사업의 일환으로 원도심 재생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청라∙가정지구와의 연계개발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인천시는 루원복합청사를 건립하고 인천 중소기업 복합클러스터 등 최대 4개(인천지방국세청, 119 안전체험관 등)의 공공청사를 조성할 계획이며, 인천시 산하 9개 기관도 입주할 예정이다.이에 따른 1,400여 명의 상주인구와 40만 명 가량의 유동인구가 확보될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루원시티 내 분양을 앞두고 있는 단지가 있어 화제다. 이는 디에스종합건설이 오는 8월 선보이는 ‘루원시티 대성베르힐Ⅱ 더 센트로’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Ⅱ 더 센트로’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주상복합4블록 일원에 들어서며, 아파트 1,059가구(전용면적84~170㎡/지상 2층~49층)와 오피스텔120실(전용면적24~36㎡/지상 2층~21층) 총1,179가구와 판매시설(1만 5,308㎡)로구성된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Ⅱ 더 센트로’는 루원시티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를 선점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곳은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도보 5분 내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다. 단지 옆에 있는 서인천 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로 진입이 용이하며, 이를 통해 서울 강서지역까지 20분대로 도달 가능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봉수초, 가현초∙중, 신현북초, 신현중∙여중∙고 등이인근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보장된다. 주변으로 문화공원과가정공원이 있으며, 천마산,승학산 등산로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한편, ‘루원시티 대성베르힐Ⅱ 더 센트로’ 내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약 1만 5,308㎡ 규모의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될 계획이다. 상가는 초역세권 입지에 도로교통망도 잘 구축돼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췄고, 외부로부터의 풍부한 인구유입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예상된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Ⅱ 더 센트로’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645-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56-1번지(청라센트럴 에일린의 뜰 단지 내 상가 1층, 스타벅스 인천청라센트럴점 옆)에 위치한다.
 

<‘루원시티 대성베르힐Ⅱ 더 센트로’ 조감도>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