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리 인하로 부동산시장에 단비, 복층형 오피스텔 ‘안산 중앙역 더블하이’ 인기

한국은행에서 당초 예상보다 빠른 지난달 기준금리 인하를 단행했다. 금리 인하의 본래 목적인 투자·소비 활성화를 달성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일각에서 금리 인하 효과보다는 부작용을 걱정하고 있다. 9·13 대책 이후 갈 곳 잃은 자금들이 최근 부동산 시장으로 빠르게 유입되고 있기 때문이다.

각종 부동산 대책이 쏟아지면서 위축됐던 시장에서 관망하던 수요자들의 움직임은 갈수록 뚜렷해지고 있다. 4분기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도 열려 있어 속도는 더욱 빨라질 수 있다.

이때에 맞춰 안산 중앙역 로데오거리 내에 안산중앙역 더블하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데 이 오피스텔은 현재 안산 단원구 내에 분양중인 유일한 상품이며 전실 복층 설계로 조성된다. 또한, 임대관리 업체의 임대 보장으로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싸이트비젼이 위탁해 생보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더블유건설이 시공하는 중앙역 더블하이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40-10번지 일대, 중앙역 로데오거리 내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11층 A타입(56.97㎡ 120실), B타입(73.52㎡ 32실) 오피스텔 152실, 근린생활시설 30호 규모로 공급하고 있다.

중앙역 더블하이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1~1.5룸 전타입, 전실 복층형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 주변은 지하철 4호선 중앙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일 뿐만 아니라 로데오거리 내에 위치하고 있어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관공서, 유관기관, 식당이 밀집한 상업시설, 업무시설, 생활시설 등 안산 황금입지의 풍부한 인프라를 갖췄다.

또한 신안산선 착공으로 인한 기대 심리로 상승하고 있는데 신안산선은 지하 40m에 직선화 노선을 통해 고속 운행한다. 이 노선이 뚫리면 안산(중앙역)~여의도 구간은 현재 53분에서 22분, 한양대~여의도 구간은 100분에서 25분으로 줄어든다. 신안산선은 서해선 복선 전철(90㎞)과 소사~원시 복선 전철(23.3㎞)과도 연결돼 서울에서 서해안까지 자유롭게 오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안산 최대 번화가라는 입지 못지않게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로데오거리를 주변 상인 및 임대수요층, 송산그린시티, 반월·시화·MTV 국가산업단지, 안산시청, 안산고용센터 등의 업무시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서울예술대, 안산대학교 등 대학생 수요까지 수요가 넘치는 상황이다.

중앙역 더블하이의 차별화된 점은 전실 복층형 특화설계로 공간의 효율성을 꼽을 수 있다. 평균 약 4m 이상 높이의 층고를 적용, 쾌적한 공간은 기본으로 갖췄으며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100% 자주식 주차방식을 적용해(지하 1층 ~ 지하 6층)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KCC 분할 이중창호 설계를 적용해 조망권을 극대화하면서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고, 높은 층고를 활용하여 거실, 침실 공간을 분리, 수납공간을 대폭 늘렸다. 이 밖에 빌트인 설계와 풍부한 풀퍼니시드 무상옵션을 도입, 타입별로 맞춤 특화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조성했다.

안산 중앙역 더블하이는 추후 로데오거리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상업시설(상가)도 분양할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