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환경부-SK이노베이션, 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MOU
- 기업과 환경이 공존 가능한 친환경 생태계 함께 구축키로
환경부 박천규 차관(가운데 왼쪽),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가운데 오른쪽),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대표 환경분야 사회적 기업 모어댄 최이현 대표(오른쪽에서 네번째) 등이 24일 환경부와 SK이노베이션의 ‘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MOU)’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헤럴드경제=이세진 기자] 환경부와 SK이노베이션이 '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이노베이션은 24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환경부 박천규 차관과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 협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을 대표해 SK이노베이션과 협력하고 있는 모어댄의 최이현 대표, 오투엠의 서준걸 대표도 자리했다.

이번 협약으로 환경부와 SK이노베이션은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을 공동 육성하는 등 기업과 환경이 공존 가능한 친환경 생태계를 함께 구축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등을 발굴해 지원금, 경영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달 환경부와 SK이노베이션이 공동 주최한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팀은 내달 초 발표될 예정이다.

jin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