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정밀기계, 인도 산업자동화 로봇시장 진출
IT기업 위프로와 업무협약 체결

한화정밀기계가 인도 산업자동화 로봇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한화정밀기계는 인도 IT기업 위프로(Wipro)와 현지시장 대리점 계약 및 협동로봇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인도 방갈로르(Bangalore) 위프로 그룹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 위프로 인프라스트럭처 엔지니어링 쿠마르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 한화정밀기계의 협동로봇 제조·개발 기반과 위프로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결합하는 양사 간의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화정밀기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프로와 함께 인도 내 대리점을 선점해 현지 판매망을 구축하고, 향후 위프로가 추진하는 여러 제조업체 공정 자동화 사업을 한화 협동로봇 기반으로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위프로는 세계 3위의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회사다. 쿠마르 위프로 인프라스트럭처 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에서 “제조업의 4차 산업혁명에서 협동로봇은 다양한 공정 자동화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고 생각한다”며 “위프로가 세계 수많은 협동로봇 기업 중 한화정밀기계를 선택한 이유는 한화 협동로봇의 업계 1위 수준의 기술력과 제조 경쟁력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협동로봇 선도 기업과 인도 대형 IT업체가 상생협력 체제를 구축, 신규 시장을 같이 창출하는 인도 진출의 첫 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재훈 기자/i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