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험다모아ㆍ카히스토리, 31일부터 이용하기 편리해진다
- 소비자 선호 암보험 등 메인화면 배치
- 중고차 정보와 자동차 보험료 견적 연계

[금융위원회]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30일 금융위원회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은 보험상품 비교 시스템인 보험다모아(www.e-insmarket.or.kr)와 중고차 정보시스템인 카히스토리(www.carhistory.or.kr)가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31일부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보험다모아는 생명ㆍ손해보험협회가 PC와 모바일상에서 운영하는 보험상품 비교플랫폼이다. 보험료 비교정보 및 보험회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해 보험 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다.

보험다모아는 앞으로 보험 종목명과 연관 이미지를 함께 안내하고 소비자가 많이 찾는 암보험 및 어린이ㆍ태아 보험을 메인화면에 배치할 예정이다. 공지사항과 용어안내, Q&A 및 게시판 등 홈페이지 이용 관련 메뉴도 구성하기로했다.

이르면 올해 9월부터는 현재 제공하는 9개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이외에 차선이탈 경보장치 및 전방충돌방지장치 등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도 비교ㆍ분석 메뉴에 포함할 예정이다.

보험개발원이 중고차 소비자 피해를 사전예방하고 중고차 시장의 유통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 중인 카히스토리는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차량 일반사양 및 소유자ㆍ차량번호ㆍ용도 변경이력, 보험사고 이력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카히스토리는 보험다모아와 연계해 자동차보험료 비교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본인 인증 후 자동차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차보험료 비교 견적을 조회해볼수 있다.

인터넷 전용(CM) 보험 판매는 2015년 11월 보험다모아 출시 이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원수보험료(손해보험사 기준)가 2015년 1조4561억원에서 2018년 3조5588억원으로 연평균 34.7% 성장했다.

hanir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