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 간편가입 추가
과거병력 고지항목 3가지 설정


푸본현대생명이 저해지환급형으로 보험료 부담을 낮춘 ‘MAX 종신보험 라이트’에 ‘간편가입’을 추가해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 간편가입’은 과거병력이 있어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입원ㆍ수술ㆍ추가검사의 의사소견 ▷최근 2년내 입원ㆍ수술 이력 ▷최근 5년내 암으로 진단ㆍ입원ㆍ수술 받은 이력이다.일반가입에 비해 간소화된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을 활용해 보험가입 심사 절차를 간단하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MAX 종신보험 라이트는 일반 종신보험과 비교해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적게 받는 대신 보험료를 낮추고 납입기간 이후 환급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해지환급금 운영 방식에 따라 ‘실속50%형’과 ‘표준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 실속50%형은 보험료 납입이 완료될 때까지 표준형에 비해 해지환급금이 50% 적지만, 보험료 납입 완료 후에는 표준형보다 높은 환급률을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종신이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부터 30년까지 선택할 수 있고, ‘일반가입’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간편가입’은 30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예컨대 40세 남자가 사망보험금 1억원, 보험료 납입기간을 20년으로 하여 ‘표준형’의 ‘일반가입’으로 가입시에는 월보험료가 24만7350원, ‘간편가입’으로 가입시에는 26만6750원이 된다.

동일 조건으로 ‘실속50%형’으로 가입시에는 ‘일반가입’의 경우 월보험료 20만8550원, ‘간편가입’의 경우 월보험료 22만4070원으로 표준형보다 약 15% 저렴하다. 

한희라 기자/hanira@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