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방 브랜드 대규모 아파트, 지역 리딩아파트로 우뚝

-아파트 가격 상승폭 높고, 경기 불황시 가격 방어력 강해
-공급 희소한 지방...먼저 선점하기위해 치열한 경쟁 보이기도
-원주더샵센트럴파크, 2,656세대 더샵 브랜드로 수요자 관심 높아

지방 중소도시에서 내 집 마련을 할 계획이 있는 수요자라면,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를 노려보자. 서울, 수도권과 달리 지방 중소도시는 대규모로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되는 일이 적어 희소성이 있는데다, 규모에 맞게 주변 인프라 시설도 좋다. 특히 이러한 아파트는 지역 아파트 가격을 이끄는 지역 리딩 아파트 역할을 맡아 가격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강원 춘천시 온의동에서 2021년 입주를 앞둔 ‘춘천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전용 84㎡는 현재 3억8,000만원 대 시세로 분양권 매물이 나오고 있다. 이 단지는 총 1,556가구의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이다. 분양당시 전용 84㎡ 가격이 2억9,000만원 대~3억2,000만원 대 인 점을 보면 프리미엄이 6,000만원 이상 붙은 셈이다.

실제로 지방 도심지 브랜드 아파트는 인기가 좋다.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일대에서 포스코건설이 분양한 ‘원주더샵센트럴파크’는 강원도 분양 시장의 신기록을 세우며 가치를 증명했다.

원주더샵센트럴파크는 총 2,656세대의 더샵 브랜드 대단지이다. 원주 중심입지인 무실동 일대에 들어선다.

이 단지는 브랜드 대단지라는 장점과 원주 중심 입지라는 강점으로 분양 당시 원주시에서 보기 드문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것은 물론, 최저 가점(일부타입) 또한 서울 평균 가점보다 높은 점수가 나오는 등 수요자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다.

실제로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4단지의 경우 1순위 평균 청약 경쟁률은 17.11대 1로, 공급이 많았던 지난 2년(2017년~현재) 간 나온 청약 경쟁률 중 가장 높았다. 또한 4단지 전용 84㎡A는 60.2대 1라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당첨가점도 심상치가 않았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4단지는 당첨자 평균 가점이 62.5점을 기록했다. 이 단지의 전용 84㎡A 경우 최저 가점이 60점으로 나타났다.

원주 무실동 D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인근 기업도시에 분양 물량이 많았는데, 기업도시는 아직 인프라 구축이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입주를 시작한 지금, 불편을 느끼는 입주자들이 많다고 들었다”며 “원주더샵센트럴파크는 주변에 원주시청 등의 행정기관이 있고, 교육시설 및 생활편의시설 등이 다 갖춰져 있어 실거주 중심으로 관심 있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특히 원주더샵센트럴파크는 대형공원 내 들어서는 친환경 아파트로, 자녀를 키우는 3040세대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축구장 50개 정도 규모의 중앙공원 속에 조성된다. 이 곳에는 문화예술회관, 잔디광장, 실내배드민턴장 등 총 18개 공원테마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공원에 둘레길 총5.6KM의 산책로와 장식정원, 관목원, 고유식물원 등 각 종 수목이 어우러진 공간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한 주부는 “미세먼지가 심해져 아이들이 매일 마스크를 달고 살다보니 아파트 선택기준 1순위를 주변 자연환경이 잘되어있는지를 고려하게 되었다”며 “원주더샵센트럴파크는 대형공원 속에 들어서기 때문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면서, 조망까지 훌륭할 것 같아 계약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주더샵센트럴파크는 원주시 중심입지인 무실동에 들어서는 도심 아파트이다. 단지 인근에 원주시청, 법원, 검찰청 등의 행정기관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AK플라자, 롯데마트, 원주종합운동장 등의 문화, 상업시설이 있다. 또한 원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 남원주 IC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앞에 치악초등학교가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특화설계도 적용했다. 전용 59㎡A타입은 소형아파트이지만 안방에 드레스룸을 조성했다. 전용 84㎡(일부평면)도 방 4개까지 나올 수 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거실의 우물천정 계획으로 12cm 더 높아진 2.42m의 천정고로, 보다 넓은 쾌적성을 확보하였다. 서브 마스터룸, 펜트리 등 다양한 선택 옵션을 제공하여,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주거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현재 선착순 진행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원주시 개운동 451-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