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아차, 인도시장 공략 준비
현지 딜러단 한국 초청행사
브랜드 알리기 캠페인 박차


기아자동차가 인도 자동차 시장 공략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아차는 올해 하반기 인도 현지 공장의 가동 및 본격적인 판매 개시를 앞두고 인도 현지 딜러단을 한국에 초청해 대규모 딜러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아차 브랜드 이해도 제고를 통한 인도 자동차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사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인도 딜러단 120여명은 지난 5월 13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기아차 본사, 남양연구소, 브랜드 체험관BEAT360 등 국내 사업장을 방문해 기아차의 미래 비전 및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고 R&D 기술력 등을 체험했다.

기아차는 현재 인도 아난타푸르 지역에 연산 30만대 규모의 공장을 건설중이며, 올해 1월 시험 생산에 돌입했다. 인도 시장 진출 첫 모델로 신규 소형 SUV를 준비하고 있다.

기아차가 올해 하반기 글로벌 주요 시장에 선보이는 글로벌 소형 SUV의 인도시장 전략형 모델인 셈이다. 작년 2월 델리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SP콘셉트카’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인도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 디자인과 선호 사양 등이 적용될 계획이다.

기아차는 인도 시장에 첫 진출하는 만큼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경쟁력을 갖춘 우수 현지 딜러들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는 동시에 우수한 디자인 역량, 품질 경쟁력, 스포츠 마케팅, 글로벌 성과 등을 주요 테마로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정환 기자/att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