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거래소, 부산서 국제파생상품포럼 개최
파생시장 경쟁력 제고 주력
글로벌 마케팅 활동 예정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부산 국제파생상품포럼(FIA Forum : Busan 2019)과 제4차 파생상품시장 글로벌 자문위원회가 14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한국거래소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포럼에선 금융위원회와 해외 거래소 및 국내외 파생상품 전문투자기관 등 60개사에서 약 200명이 참석해 거래제도와 인프라 개선 및 상품 라인업 확충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포럼에 앞서 열린 글로벌 자문위원회에선 해외 기관투자자, 글로벌 투자은행(IB) 등 총 22개사 40명이 한국거래소의 파생상품시장 거래제도, IT인프라, 시장감시 등 시장 전반에 걸친 현안을 논의했다.

지난 2016년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가 만든 자문위원회는 국내 파생상품시장의 제도ㆍ인프라 발전을 위한 의견수렴 및 거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해외 투자자들은 최근 아시아권 파생거래소 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향후 한국거래소의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거래소는 향후 업무 추진 시 이러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파생상품시장의 국제 경쟁력 제고에 매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글로벌 투자자와의 소통강화를 위해 미국, 영국, 싱가포르 등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컨퍼런스 참가, 1:1 개별미팅 등 적극적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