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기차 구매 고려” 94%...소비자들 친환경차 관심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10명중 9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전기차를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자동차 전시회 ‘EV TREND KOREA 2019’ 사무국은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성인남녀 508명을 대상으로 전기차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은 94%(475명)였다. 이는 전년도 91%에 비해 3%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전기차 구입시 가장 중요한 요인에 대한 질문에는 ‘최대 주행거리’(45%), ‘성능(24%), ‘차량 가격’(17%), ‘디자인’(9%), ‘국가보조금’(5%) 순으로 집계됐다. 전년도 국고보조금(25%)에 따라 전기차 구매를 고려했던 반응(2순위)과 다르게 국가보조금이 전기차를 고려하는 가장 후순위로 밀린 점은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 관점의 변화와 구매의지가 강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는 ‘저렴한 연료비’(49%)와 ‘세금감면 및 국고 보조금 등의 정부 혜택’(19%)으로, 자동차 구입ㆍ유지비에 대한 경제적 요인이 가장 많았다. 주목할 점은 전기차 선택의 이유로 ‘환경 보호(18%)’라고 답한 사람이 전년에 비해 3%포인트 이상 늘어난 점이다.

전기차 구매를 주저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는 충전인프라 부족이라는 답변이 82%를 차지해 충전인프라에 대한 불안감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정환 기자/att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