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컵 속에서 만난 봄의 맛 ‘용과 디저트컵’
미네랄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억력 증진과 세포재생, 피부탄력 유지, 노화 예방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용과는 과일중에서도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륨과 인이 다량 포함돼 있으며, 비타민 C 함류량은 사과의 2배 정도입니다. 또한 용과는 파이토케미컬인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입니다. 안토시아닌은 혈액으로 흡수시 항염작용은 물론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용과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색다른 디저트로 만들기 좋은 재료입니다. 제철 과일과 함께 컵에 담아 내는 ‘용과 디저트컵’은 봄을 맞이하는 메뉴로 제격인데요. 상큼달콤한 용과 디저트컵으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해보세요. 


용과 디저트컵


<재료>

용과 1개, 딸기 4개, 키위 1개, 라즈베리 5개, 식용꽃 1~2송이, 박력분 120g, 아몬드파우더 30g, 베이킹파우더 2g, 설탕 50g, 소금 약간, 버터 42g, 계란 25g, 바닐라에센스 2g, 노른자 1개, 설탕 20g, 바닐라에센스 2g, 마스카포네크림치즈 100g, 생크림 40g

<만드는 법>

1. 박력분 120g, 아몬드파우더 30g, 베이킹파우더 2g, 설탕 50g을 넣고 가볍게 섞어준 다음 버터 42g, 계란 25g, 바닐라에센스 2g을 넣어 다시 프로세서로 섞는다.

2. 팩에 담아 1시간 동안 냉장 숙성한 후 꺼내 오븐 트레이에 펼치고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간 굽는다.

3. 노른자 1개에 설탕20g, 바닐라에센스2g을 넣고 바로 휘핑한다.

4. 노른자의 색이 밝아지면 분량의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넣고 풀다가 생크림을 넣어 다시 휘핑한다.

5. 용과는 반으로 컷팅해 한쪽은 키위, 딸기와 함께 슬라이스한 후 커터를 이용해 모양을 내고 다른 한쪽의 용과 과육은 스쿱으로 파낸다.

6. 완성접시에 장식용 과일을 옆면에 돌려 붙이고 쿠키크럼블 - 마스카포네크림 순으로 담은 후 준비된 과일을 곁들여 완성한다.

자료=만나몰(www.mannamall.com),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육성연 기자/gorgeo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