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패션브랜드 ‘지이크’&윤활유 ‘SK지크’ 이색 공동마케팅
- 브랜드 발음 유사성 기반해 이색 마케팅 진행

[SK이노베이션 제공]

[헤럴드경제=이세진 기자] 의류 브랜드인 지이크(SIEG)와 윤활유 브랜드인 SK지크(ZIC)가 이색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브랜드 발음의 유사성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는 전략이다.

SK루브리컨츠와 신원그룹은 “신원의 지이크와 SK루브리컨의츠 SK지크는 각각 옷과 윤활유로 전혀 다른 업태지만 브랜드 발음의 유사성을 갖고 있는 두 브랜드가 만나 이색적인 공동마케팅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4~5월간 고객이 신원그룹의 유명 남성복 브랜드인 지이크를 구매하면 SK루브리컨츠의 SK지크 윤활유 교환권을 제공하고, SK지크를 구매하면 지이크 의류 상품권을 증정한다.

SK루브리컨츠는 ‘SK지크 제품으로 체인지(교체)하세요’라는 의미인 ‘체인지크(Change ZIC)’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SK지크’를 사용한 인증 사진을 SK지크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과 함께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SK지크 고객들에게는 총 600만원 상당의 신원그룹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 의류 상품권이 증정된다.

또 신원그룹은 지이크와 SK지크의 브랜드 런칭 시점이 1995년으로 겹치는 등 두 브랜드 사이의 ‘우연한 만남, 우연한 일치’를 의미하는 ‘데칼코마니’ 이벤트를 시행한다. 12일부터 열흘 간 전국 백화점 내 100여곳의 지이크 매장과 온라인 신원몰에서 50만원 이상의 지이크 제품을 구입하면 12만원 상당의 SK 지크 제품 교환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jin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