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의학硏, ‘한의학 연구성과 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의학 연구성과 홍보영상 공모전 입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국한의학연구원]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은 ‘대국민 한의학 연구성과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platinum’팀은 ‘뇌영상 기반 침 치료 효과 규명’ 연구성과를 모션그래픽으로 표현해 대국민 온라인 심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상장과 상금 500만원을 수상했다.

이어 최우수상으로 ▷쵸싸이언 침구의학팀의 ‘기묘한 이야기-손목터널증후군’ ▷한의원 가는길팀의 ‘한의원에 갈까? 말까?’작품이 선정돼 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우수상은 ▷아이스초코팀의 ‘손목양과 침술군’ ▷PKM팀의 ‘알수록 한의학이 보인다’라는 작품으로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장려상은 본선에 오른 5개팀에게 돌아갔으며 상장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됐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지난해 9월∼12월 접수를 진행한 후 전문가 심사를 통해 10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 최종 심사는 올해 2월∼3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일반인들이 심사에 참여하는 오픈프라이머리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종열 한의학연 원장은 “어려울 수 있는 연구성과를 그래픽, 영상, 음악 등으로 쉽고 재미있게 표현해준 모든 참가자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라며 “한의학연은 앞으로도 다양한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적 연구성과를 국민들에게 알리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구본혁기자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