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안타증권, ‘대만 파생상품’ 투자설명회 30일 개최
대만선물거래소, 대만유안타선물 공동 개최
위클리 옵션 매매 파생상품 등 소개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유안타증권은 오는 3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대만선물거래소(TAIFEX)와 대만유안타선물과 함께 ‘대만 파생상품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TAIFEX 파생상품 매매전략 및 시스템 트레이딩’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투자설명회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대만 파생상품과 매매전략을 소개하고 대만 파생상품을 이용한 시스템트레이딩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대만선물거래소 양 챠오 슌 부사장이 거래소 연혁 및 거래 가능한 상품을 소개하고, 이어 대만유안타선물의 쳉청춘 부사장이 다양한 대만 옵션 매매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2016년 대만 파생상품 거래를 도입한 유안타증권의 해외 파생상품 담당자가 대만 파생상품 매매에 필요한 계좌개설, 거래절차 및 HTSㆍMTS 사용법을 소개한다. 이어 국내 파생상품 시스템트레이딩 플랫폼 개발업체인 박종명 NS글로벌 소장이 대만 파생상품을 이용한 시스템트레이딩 매매기법을 안내한다.

전진호 유안타증권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대만 파생상품에는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에는 없는 위클리(Weekly, 주간 만기) 옵션이 있어 다양한 파생상품 매매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