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친환경 단지 설계로 명품 타운하우스 완성, 세종시 ‘네이플리브’ 첫 선

 

행복도시 세종특별자치시 내 가장 높은 녹지율을 보이는 1-1생활권 고운동 숲세권 프리미엄을 간직한 단독주택단지 세종시 단독주택 ‘세종 네이플리브(NEIPLIV)’의 분양이 시작될 예정이다.

시공사인 혜움건설은 사람 중심의 친환경 단지 설계를 통해 명품 타운하우스의 품격을 높인다. 소나무와 이팝나무, 튤립나무 등에 둘러싸여 에코 프리미엄을 품은 단지는 체계적인 조경 계획을 통해 단지 전체가 하나의 공원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단지 내에는 가든테라스와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자연과 도심의 조화를 통해 전원생활이 가능하도록 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시설인 타운하우스는 공동주택의 장점과 단독주택의 장점이 결합돼 남녀노소,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주거 형태로 평가 받고 있다. 최근 귀농이나 귀촌 등을 통해 전원생활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며 타운하우스의 선호도는 고공행진 중이다. 이처럼 전원주택 생활을 누리기 위해 소형 토지나 전원주택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며 타운하우스 공급도 잇따르고 있다.

실제 단독주택은 침체된 주택시장 분위기에서 가격 상승세가 부각되고 있다. 지난 2월 5일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과 감정원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단독주택 가격의 전월 대비 상승률은 0.2%로 집계, 2017년 2월 이래 24개월 연속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연간 상승률은 3.7%로 자료가 있는 2004년 이후 가장 높았으며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과 세종이 6.6%로 가장 높았다. 지난 1월에도 대구(0.5%)와 세종(0.4%), 서울(0.4%)의 상승률이 높은 편이었다. 이는 친환경 타운하우스를 위시한 단독주택 수요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세컨하우스를 장만하는 현대인이 늘어난 가운데 단지 인근 자연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전원주택도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다만 생활 인프라와 교통 문제까지 해결돼 주요 업무 지역 출퇴근이 가능하고 아파트의 관리 시스템까지 차용한 타운하우스를 찾기란 쉽지 않다. 대부분 불편한 출퇴근 여건과 부족한 생활 기반시설, 관리비 문제 등이 문제가 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그 동안 타운하우스는 그동안 도심과 단절된 주거시설로 인식돼 왔던 게 사실이다.

따라서 여전히 편리한 정주 여건과 풍부한 녹지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세종 네이플리브와 같은 타운하우스는 공급이 한정적이어서 희소가치도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 급의 상품성이 부각되는 세종 네이플리브는 친환경 마감재, 홈 네트워크 시스템, 경제적인 태양광 에너지, CCTV 등을 도입해 디지털∙웰빙∙보안∙편의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세대당 2대를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 공간도 탑재했다.

혜움건설㈜이 세종시 고운동 893에서 선보이는 세종 네이플리브는 4개 타입(A, B, C, D)으로 구성되는 블록형 단독주택 31세대와 2가지 타입(E, F) 주택형 타운하우스 23세대 등 총 54세대로 지어진다. 전 세대에는 가족실과 팬트리, 세탁실 등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전면도로만 진∙출입이 가능한 타 단지와 달리 전면의 개방감을 확보하며 측면에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차별화된 동선 계획을 수립해 우수한 생활환경을 완성했다.

국사봉을 산책할 수 있는 초입에 위치해 산책로 코스 이용이 가능한 최적의 입지를 갖춘 세종 네이플리브는 주변에 위치한 고운동주민센터(체육시설, 도서관 등)와 정부세종청사 등 행정기관을 비롯해 가재마을cgv, 대형마트 등을 차량 10분 내 이용할 수 있는데다 가락∙두루 유치원(혁신유치원) 및 도보 통학권에 가락초, 두루초∙중∙고, 국제고, 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이 밀집돼 자녀교육을 중시하는 맹모(孟母)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국사봉 둘레길과 고운뜰공원 등이 가까이 자리한 세종 네이플리브는 숲세권의 자연환경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통환경, 명문학군,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완비한 타운하우스로써 분양 전부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단지 주변에 기존에 공급됐거나 공급 예정인 주거시설과 함께 신흥 주거벨트를 완성하는 세종 네이플리브는 이미 구축된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만족도 높은 전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대전, 청주 등 주변도시까지 빠른 출퇴근이 가능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세종시 1, 2번 버스노선 및 외곽순환로와 간선급행버스(BRT) 순환노선이 단지와 인접해 시내 전역을 빠르게 닿을 수 있으며 2025년 개통이 계획된 서울-세종고속도로와 KTX청주 오송역이 인접한 광역교통망을 구비해 전국 어디든 이동이 용이하다.

세종시 타운하우스 분양 단지 내에서도 최고 수준의 입지 조건을 갖춘 세종 네이플리브는 집보다 더 큰 가치를 품은 삶이자 도심 속 자연이 살아나는 공간이자 언제나 꿈꾸던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는 세종시 대표 타운하우스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세종시 단독주택 네이플리브 타운하우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