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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스테디아(STADIA)’ 공개
-연내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유럽에 출시

(사진)선다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 1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2019‘ 구글 키노트 발표에서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스테디아(STADIA)’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유튜브]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구글이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스테디아(STADIA)’를 정식 공개했다. 전용 컨트롤러인 ‘스테디아 컨트롤러’도 함께 소개했다.

스테디아는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유럽에서 연내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한다.

구글은 1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2019‘에서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스테디아‘를 정식 소개하고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스테디아‘는 TV,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하드웨어 기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다.

게임 이용자는 유튜브, 구글플레이 등을 통해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게임 링크를 접속하는 방식으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예를들어 유튜브를 통해 게임을 시청하다가 오른쪽 하단에 있는 ‘게임 참여’ 버튼을 누르면 바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식이다.

스테디아는 4K해상도와 60fps의 그래픽으로 게임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다. 더 나아가 구글은 향후에 8K해상도 120fps의 프레임 속도를 달성할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다.

스테디아는 200개국 이상에 구축돼 있는 구글의 전 세계 데이터센터를 통해 구동된다.

이와함께 구글은 게임 컨트롤러인 ‘스테디아 컨트롤러’도 함께 소개했다.

스테디아는 타 제조사들의 게임 컨트롤러나 PC 키보드 등을 통해서도 구동이 가능하다.

구글의 ‘스테디아 컨트롤러’의 경우 유튜브에 연결할 수 있는 ‘공유’버튼, 음성 인식 비서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과 내장 마이크가 탑재돼 있다.

유비소프트의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IDA소프트의 ‘둠 어니얼(Doom Eternal)’을 비롯해 유니티, 발칸, AMD 등 2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스테디아 서비스를 위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구글은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스테디아 게임&엔터테인먼트’를 설립, 유비소프트 토론토 스튜디오 창립자인 제이드 레이먼드(Jade Raymond)구글 부사장이 이를 이끌게 된다.

선다 피차이(Sundar Pichai)구글 최고 경영자는 “우리가 상상하는 모든 플랫폼을 연결하는 새로운 게임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jpark@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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