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워라밸’ 라이프에 딱…기숙사 갖춘 지식산업센터 ‘태경 스마트월드’ 주목

-입주 기업 선호도 높은 기숙사 시설 지식산업센터에 속속 공급
-일과 휴식 분리 추구하는 직장인에게 딱…‘태경 스마트월드’ 주목

지식산업센터의 새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이라 불리며 공업단지 이미지가 강했던 지식산업센터는 기숙사 등 휴식공간, 편의시설을 기본으로 갖추고, 교통, 입지적 장점까지 갖춘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변화 흐름은 ‘워라밸(일과 휴식의 조화)’을 중요시하는 근로자의 영향력이 큰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 취업 포털 조사에 따르면 현대 직장인들은 대다수 사무실 환경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들은 ‘휴식을 취할 만한 장소 미흡(40.9%),’ 사무공간으로 인한 사적 공간 부족(18.3%)’ 등에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의견을 보였다. 또한, 사무실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는 ‘잠시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49.6%)’, ‘녹지시설이 있는 산책 공간(17.4%)’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직장인의 출퇴근 시간 통계도 이러한 흐름을 뒷받침한다. 잡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직장인들이 하루 평균 115분을 출퇴근에 소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직장인들은 직장 내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와 직장과 집이 가까운 ‘워라밸’ 라이프에 대한 요구가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들은 집과 직장이 가까워 출퇴근 시간을 아끼고 싶어 하는 요구가 높다”며 “지식산업센터에 기숙사 및 휴식 공간이 들어서면, 출근에 소요되는 시간도 아낄 수 있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직장인들의 워라밸 라이프에 대한 요구가 높게 나타나는 가운데 근무 여건을 개선시켜줄 지식산업센터 ‘태경 스마트월드’가 들어서 관심을 모은다.

우선, 태경 스마트월드는 지식산업센터에서 트렌드로 자리 잡은 기숙사 시설을 공급한다.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임직원의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입주 근로자들에게 호평을 받는 시설이다.

근로자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공간도 돋보인다.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 내에 여유로운 휴게공간 비롯해 쾌적한 옥상정원을 갖춰 근로자들의 휴식 및 여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입주 기업을 고려한 다양한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건물 내 최고 층고를 6.5m로 조성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도록 조성했다. 또한, 법정 대비 200% 충분한 주차 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차량이 건물 내부로 직접 진입이 가능해 물류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선택폭도 넓혔다. 전용면적 211㎡, 204㎡ 등 대형 평형을 비롯해 전용 147㎡, 90㎡ 등 중소형 평형대를 보유했다. 입주 기업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투자자 및 입주기업의 부담을 낮춰주는 다양한 세제 혜택 및 금융지원책이 제공한다. 지식산업센터 설립자 및 최초 분양 입주자를 대상으로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2019년 12월 31일까지)

한편, 태경 스마트월드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178-270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223-85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