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생명, 해지환급금 적지만 보험료 저렴한 종신보험 2종 출시
- 저해지환급형 설계로 기존 종신보험 대비 보험료 저렴
- “생애설계자금도 기존 종신보험 대비 12% 포인트 많아”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13일부터 보험료 부담을 줄인 ‘생애설계종신보험’과 ‘간편가입종신보험’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상품 2종은 사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으로,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일반 종신보험 대비 적지만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저해지환급형’ 상품이다.

40세 남성, 20년납 기준으로 같은 보장 금액의 일반 종신보험과 비교하면 보험료가 약 11% 저렴하다는 게 삼성생명의 설명이다.

‘생애설계자금’ 도 기존 종신보험 대비 12% 포인트 가량 많다.

생애설계자금은 고객이 55~90세 사이 선택한 시점부터 일정기간 동안 사망보장금액을 90%까지 일정 비율로 줄여가며 이 때 발생하는 해지환급금을 매년 또는 매월 받는 형태이다. 받는 기간은 15ㆍ20ㆍ25ㆍ3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이 끝난 시점에는 총납입보험료의 1.5%에 해당하는 납입보너스를, 고액계약에 대해서는 유지보너스를 적립액에 더해준다. 계약유지 후 생애설계자금을 개시하면 총납입보험료의 1~3%에 해당하는 보너스도 추가 적립된다.

이번 신상품 2종은 특약을 추가해 암ㆍ뇌출혈ㆍ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보장을 받을 수도 있다. 암진단 특약은 유방암ㆍ자궁암을 일반암과 똑같이 보장한다.

한편, 간편가입종신보험은 병력이 있거나 나이가 많아도 가입할 수 있도록 심사를 간편하게 한 상품이다. 일반적인 상품에 적용되는 가입 전 기본 고지 항목을 9개에서 3개로 줄여 가입심사 기준을 완화했다.

기본 고지항목 3개는 ▷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 ▷ 2년내 입원 및 수술 이력 ▷ 5년내 암, 간경화, 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파킨슨병, 루게릭병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생애설계종신보험의 가입연령은 만15세~74세이며, 간편가입종신보험은 30세~74세까지.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