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관악엉뚱한미술학교, 2019년 수강생 모집


-관악구, 서울미술고, 관악영어마을 협력 사업
-유아반, 초등반, 중학반에서 영어 및 영재 미술 교육
-1차 수강신청은 오는 27일까지, 2차는 3월 8일까지

 

관악엉뚱한미술학교(이하 ‘엉뚱미술학교’)가 2월18일(월)부터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엉뚱미술학교는 관악구청(구청장 ‘박준희’)과 서울미술고(교장 ‘이장복’),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가 지역사회와 협력해 민관학 협력 공동체지원사업으로 운영하는 지식문화복지사업으로 전인능력개발에 바탕을 두면서 아름다움을 창조하여 삶을 풍요롭게 살아가는 능력을 배양하는 다른교육, 새로운 교육을 실천하고자 2017년 4월에 문을 열었다.

2019년부터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 3층 실기실에서 유아반, 초등반 미술수업을 하고 서울미술고등학교 1층 글로벌스튜디오 실기실에서 중학반 수업을 진행한다. 1학기는 오는 4월1일(월)부터 6월27일(목)까지 3개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유아반은 총 7개 반(5세 2개, 6~7세 4개, 유아영어미술 1개), 초등반은 총 5개 반(1-3학년 3개, 창의영재미술 1개, 초등영어미술 1개), 중학반 1개 등 총 13개 반을 운영한다.

엉뚱미술학교는 관악구청 민관학 지역공동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악구 소재 학생의 수업료를 50% 감면해주며, 학기별 미술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중학생의 경우 학기별 미술봉사활동을 실시해 봉사점수를 부여한다. 모든 수강생에게 성적·진로·인성 멘토링을 실시해 개인별 이력 관리를 지원하고, 전시회 개최 및 우수학생 시상, 온라인 미술학교 수업콘텐츠 지원, 예술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학부모 특강을 실시한다.

1차 수강신청은 2월 18(월)부터 2월 27(수)까지, 2차 수강신청은 2월 28(목)부터 3월 8일(금)까지 실시한다. 단 1차 수강신청에서 정원이 차면 2차 수강신청을 받지 않음을 유념해야 한다. 엉뚱한 미술학교의 신청 및 수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관악엉뚱한미술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원아 엉뚱한미술학교 운영 총괄은 “2019년은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창의성을 키워주는 자기주도적참여와 과정을 위한 수업에 중점을 뒀다”며 이를 위해 “유아영어미술반과 초등창의영재반을 신설하고, 담임교사와 지원교사로 수업을 진행하는 1교실 2교사제를 도입해 학생과 교사, 학부모와의 소통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서울미술고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수업하는 중학꿈이룸반은 서울지역으로 확대하여 모집한다”며 “관심있는 학부모와 학생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