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스널 전설 “손흥민, 1000억원 이상 가치 충분” 극찬
[EPA]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아스널의 전 스트라이크이자 전설인 이안 라이트가 손흥민(토트넘)의 몸값은 1000억원이 넘는다고 서슴없이 평가했다.

라이트는 “손흥민은 윙어와 포워드로 모두 뛸 수 있는 선수다. 현재 그의 가치는 6000만 파운드~7000만 파운드(약 868억~1013억원)에 달한다”고 했다.

영국 매체 HITC는 13일(한국시간) “아스널의 레전드 이안 라이트가 현지 시간 월요일밤에 진행된 BBC 라디오5의 ‘먼데이 나이트 클럽 쇼’에 출연해 토트넘의 스타 손흥민을 극찬했다”고 전했다.

HITC는 “라이트의 평가는 토트넘이 레버쿠젠에서 손흥민을 영입한 금액의 거의 4배가 된다”고 설명했다.

토트넘은 2015년 여름,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으로부터 손흥민을 1800만 파운드(약 260억 원)에 영입했다.

HITC는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해리 케인의 부상 공백 기간에 손흥민이 토트넘을 위한 득점 행진을 하고 있다”고 평했다.

이어 “토트넘은 이번 시즌 우승 경쟁에 도전하고 있는데, 손흥민은 현재 절정의 폼을 유지하며 득점을 계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시즌 초반 아시안게임 지난달 중순 아시안컵 출전 탓에 토트넘에서 두 차례나 장기간 이탈하고도 지난 11월 말 첼시전을 시작으로 최근 13경기에 출전해 11골 4도움을 기록하는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다. 현재 이번 시즌 EPL리그에서 15경기 선발, 5경기 교체 출장해 11골 5도움을 기록 중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