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 C&C, AI·클라우드·블록체인 ‘3대 축’ 승부수
디지털 혁신 리딩기업 도약의 해

SK(주) C&C ‘D.N.A. 2018’에서 ‘AIA Vitality X T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모습. [SK(주) C&C 제공]

SK(주) C&C가 인공지능(AI)ㆍ클라우드ㆍ블록체인 등을 3대 축으로 올해 ‘디지털 혁신 리딩 기업’ 도약을 위해 승부수를 띄웠다.

11일 SK(주) C&C에 따르면 장동현 SK주식회사 대표이사는 “경영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사회적 가치 파트너로서 신뢰를 높이고, 과감한 비즈니스모델 선투자로 실행력과 속도를 제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SK(주) C&C는 일상 분야에서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법무법인 한결과 함께 개발한 ‘법률 AI서비스’는 부동산 주소를 입력하면 건축물 대장과 등기부 등본의 정보를 비교분석해 권리분석 및 부동산 거래 시 유의 사항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는 부동산 공유경제(O2O) 플랫폼 ‘다방’ 에서 시범서비스 중이다.

헬스케어 분야에서는 AIA생명과 함께 선보인 ‘AIA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가 있다. 한국인의 생활 및 소비 패턴을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 개인 건강관리 서비스다.

폐쇄회로(CC)TV를 활용한 AI 서비스 모델 ‘에이든(AIDEN) 얼굴인식 서비스’도 개발됐다. 기존에는 CCTV 관제 요원이 모든 CCTV 영상 녹화 파일을 일일이 눈으로 살펴보며 찾아야 했다면, 이 서비스는 찾고자 하는 사람의 얼굴 사진을 등록 후 CCTV 영상 파일만 업로드하면 수 분내 영상 속에서 사람의 위치를 찾아 주고 시간별 동선을 알려 준다.

SK(주) C&C는 클라우드 제트로 최근 일본ㆍ필리핀ㆍ홍콩ㆍ대만ㆍ북미ㆍ유럽 등으로 진출하는 20여개 게임사들을 잇따라 유치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게임사들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데이터 생산량이 많은 RPG 게임을 비롯해 모든 종류의 게임을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애플리케이션 단까지 확장됐다. 덕분에 인프라 제한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하고 이동시키며 관리할 수 있다.

나아가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SK(주) C&C는 공동체 기반 지역화폐나 행사 시 블록체인 이벤트 코인, 상품권 등을 손쉽게 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도 구축했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리딩 기업 컨센시스와 양해각서(MOU)를 맺었고, 아이콘루프와도 협업해 보험, 증권, 카드사 등을 대상으로 사별 맞춤형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도 개발하고 있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