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금같은 설 연휴’ 차례지내고 가족ㆍ연인과 나들이 떠나볼까
한화 대명 지산 등 대형 리조트들 다양한 패키지 등 마련
가족참여형 게임ㆍVR 대여도 …SNS 경품 이벤트도 실시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설이 다가왔다. 고향에 가거나, 명절이나 되야 만날 수 있었던 친지들이 모여 오랜만에 차례도 지내고, 덕담도 주고받는 행복한 시간이다. 하지만 연휴는 길다. 조금만 신경쓰면 나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짬을 만들 수 있다. 멀리 해외로 가기에는 늦었다 싶을때 국내의 다양한 리조트를 뒤져보면 의외로 매력적인 이벤트와 패키지들을 찾아낼 수 있다.

▶한화=한화리조트 대천에서는 2월4일 제기 만들기와 복제기차기 대회, 5일에는 가족 대항 윷놀이와 알까기 대회를 준비했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4일 에톤 로비에서 OX 퀴즈, 미션 게임, 훌라후프 돌리기, 제기차기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는 5일 떡메치기 체험이 펼쳐진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10일까지 설맞이 특별 SNS 이벤트로 워터피아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미션 해시태그와 올리면 자동 응모.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디지털카메라, 워터피아 무료입장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와 경주에서는 1일부터 28일까지 객실에서 VR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기기를 대여하면 객실에서도 게임, 영화, 만화, 교육, 관광 등 다양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대여 요금은 3만원(1박)이며, 선착순으로 프런트에서 대여해 준다. 

▶하이원=2일부터 5일까지 리조트 일대에서 다양한 즐길거리로 가득한 ‘하이원 설래(來)임’대잔치를 펼친다.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는 ‘설래임 콘서트’가 내달 2일 오후 7시 30분, 3일 오후 5시 두 차례 개최된다.

2일에는 가수 벤, KCM, 혼성그룹 왈와리, 노라조, 개그맨 이상민&이상호, 3일에는 옹알스, 잼스틱, 갬블러크루, 매직유랑단, 버블J가 출연해 비보잉, 마술, 버블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본 공연은 리조트 이용고객과 지역주민(정선, 태백, 영월, 삼척) 등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매일 밤 9시에는 새해 소망을 빌며 아름다운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하이원 불꽃쇼’, 전래동화를 각색한 전통연희극 ‘하늘로 간 청춘팥’도 1일 2회(오후 4시 30분, 7시 30분) 진행돼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이외에도 그랜드호텔 로비에서는 VR 체험, 복주머니·연·전통액세서리 만들기, 하이원 워터월드에서는 지역특산물 등의 경품이 걸린 대왕 제기차기 대전, 운암정 놀이마당에서는 인절미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리솜=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에서는 설 당일인 5일 민속놀이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리 나올 윷을 맞추거나, 투호 10번 중 7번 성공, 제기차기 10회 성공 시 룰렛 기회가 주어지며 숙박권, 스파이용권, 조식이용권, 커피무료권 등 경품이 제공된다. 한식당 해밀에서는 2~5일까지 40여가지 메뉴를 담은 설날 특선 디너뷔페를 선보인다.

리솜스파캐슬 온천워터파크는 설 연휴기간 돼지띠 고객에게 입장료 7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또한 3대 가족 동반 입장 시 소인 1명은 입장료가 무료이며 신분증 또는 증명서류를 지참하면 된다.

안면도 리솜오션캐슬에서는 체크인 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파이용권, 조식이용권, 케익 등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


▶대명=비발디파크는 한국의 설날, 중국의 춘절, 일본의 오쇼가츠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획을 마련했다. △객실 1박 △한국 설 명절 놀이 세트 △중국 또는 일본 명절 놀이세트(랜덤증정)로 구성됐다. 비발디파크가 마련한 가든비어광장과 루나리스 광장 등에서 각 국의 놀이세트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선착순 한정 판매.

대명호텔앤리조트는 민속놀이체험, 설 복주머니 만들기, 가족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한중일 동아시아 3개국의 명절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와 부모님을 모시고 온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소노펠리체는 가족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로 가족 노래자랑, 복주머니 만들기 이벤트를, 소노빌리지는 ‘복돼지 짝 맞추기’ 이벤트를, 대명리조트 청송과 경주는 캘리그라피 행사를 연다.

대명리조트 단양은 아이를 위한 키즈놀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이를 위한 족욕, 마스크팩, 매니큐어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들을 할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아쿠아월드 2인 △키즈뷰티샵 대인 1인과 소인 1인으로 구성됐다.

▶용평=2~5일까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로 ‘민속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이 걸린 팔씨름 대회도 진행된다. 2~4일까지 매일 밤 8시에는 각기 다른 주제의 ‘이야기가 있는 콘서트’를 진행한다. 대중들의 귀에 친숙한 오페라와 뮤지컬 음악까지 다양한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오크밸리=전통 공예품 만들기, 전통게임과 먹거리 등 예스러운 풍경도 체험하고,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소나타 오브 라이트’도 즐기기를 추천한다.

전통공예 체험 부스에서는 만들기 재료와 지도 강사까지 준비되어 있다. 박물관에서만 볼 수 있었던 탈을 나무로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다. 또한, 미니부채 만들기 체험도 있어 어린 아이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전통 게임은 가족 대항 윷놀이, 투호, 널뛰기, 활 쏘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잔디광장에 설치된 화롯불에서 고구마, 가래떡, 밤 등 다양한 먹거리를 직접 구워먹는 체험도 가능하다. 밤에는 숲 속의 ‘소나타 오브 라이트’에서 가족들과 로맨틱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곤지암=접근성이 장점인 곤지암리조트는 4일과 5일 양일간, 저녁 8시30분부터 EW빌리지 그랜드볼룸에서 국내 최고의 마술사들이 출연하여 일루전 마술 카드 마술 등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진다. EW빌리지 세미나실에서는 쿠키를 비롯해 다양한 요리를 가족이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쿠킹클래스도 마련했다.

또 2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 기간 동안 직계가족 동반 시 스키장 리프트권을 4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지산=설을 맞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달 10일까지 ‘대박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산리조트 인스타그램에 접속 후, 팔로우를 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해당 페이지를 리그램만 하면된다. 최신형 아이패드, 아이폰, 공기청정기, 헤드폰 등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추첨으로 나눠준다.

4,5일 이틀간은 스키장 방문객에 한하여 현장 이벤트로 윷놀이, 제기차기, 기와격파, 다트게임을 진행하여 블루투스 스피커, 에코백&수건세트, 무드등, 무선 충전기, 텀블러, 요괴라면 등을 증정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를 방문하는 돼지띠 본인과 동반 1인은 1~6일까지 종합권을 50% 할인된 가격(20에 구매할 수 있다. 2~6일까지 아쿠아플라넷 제주를 배경으로 한복 입은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올려도 종합권을 50% 할인해 준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2월 2일(토)부터 6일(수)까지 한복 입은 고객과 3대 가족에게 패키지권을 30% 할인해준다.

한화 아쿠아플라넷63은 설 당일인 5일 한복 착용 시 63종합권을 1만원에 구매 가능하며, 63아트에서 오후 4시에 진행하는 헤어 스타일링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메인 수조에서 가오리 생태설명회 진행 시 대형 윷놀이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2~6일까지며, 12시 15분, 15시 55분에 참여할 수 있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