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단지 안에서 모두 해결하는 ‘올인빌’ 주거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눈길 가네

 


- 주변에 다 있는 올인빌(All in Vill) 생활편의성 높이며 주택시장 인기 트렌드로 떠올라
- 단지 안에서 모두 해결 가능한 주거복합단지도 인기 상승중
-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단지 안 팍 모두 완벽한 올인빌 주거단지로 눈길

주택시장에서 올인빌(All in Vill)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올인빌(All-in-Vill)은 풀이 그대로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조건을 뜻하는 말로, 최근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된 주택시장에서 생활편의성과 주거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성향이 반영돼 인기를 끌고 있는 주거 트렌드다.

이에 따라 전통적으로 인기 있는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의 요소는 기본이고 각종 여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요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는 모습이다.

특히 올인빌 선호현상은 ‘주거복합단지’의 몸값을 높이고 있다. 주거복합단지란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것으로, 단지 안에서 주거는 물론 쇼핑과 문화생활까지 모두 즐길 수 있어 시간절약이 가능하고 생활편의성도 뛰어나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게다가 최근 지어지는 주거복합단지 내 상업시설의 경우 단일 상업시설 못지않은 다양한 업종구성과 뛰어난 설계까지 더해지며 단지 내부 수요는 물론 외부 고객 유입도 많아 지역 내 핫플레이스로 발전, 단지의 가치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더욱 인기다.

또한 주로 실수요자들의 거주 만족도를 높이는데 좋은 조건을 갖추다 보니 수요가 꾸준하고, 거래도 활발해 환금성이 좋고, 집값 안정성도 뛰어나다.

이에 따라 최근 주상복합단지의 청약성적도 뛰어나다. 실제로, 지난해 수도권에서 분양한 아파트중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는 경기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1순위 청약경쟁률 1184.61대 1)'으로 주상복합단지였다. 

업계 전문가는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확실히 재편됨에 따라 단지 안에서 모든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라며 “특히 실수요자들에게 인기 높은 만큼 수요가 풍부해 환금성이 뛰어나고, 공실의 위험도 낮출 수 있어 임대소득용으로도 주목할만하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일대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올인빌을 실현할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로 눈길을 끈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가구와 오피스텔 1개 동, 전용면적 24~27㎡ 138실 등 총 394가구로 조성되며, 상업시설도 함게 조성된다.
 
단지 안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춰 만족도는 더욱 높을 전망이다. 속초시청과 속초우체국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고,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속초의료원 등의 편의시설이 차량 5분 거리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속초시 내에서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에 설악산, 속초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을 뿐 아니라 수도권 수요자들을 유인하기도 좋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또, 7번국도를 이용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설계도 우수하다. 바다조망이 가능한 입지를 누리기 최적의 설계로 지어질 예정이며,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적용했다. 또한 오피스텔 역시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아파트 세대 내에는 펜트리와 알파룸, 테라스 등의 공간 특화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거실과 안방에는 분할이중창을 적용해 속초 바다 조망 효과를 극대화 시켰으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일반 가구 및 주방 가구의 모서리 일부를 곡선으로 처리했다. 또, 친환경자재인 ‘E0등급’의 가구를 사용하는 등 입주민들의 건강까지 신경을 썼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 및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리비 절감에 탁월한 효과가 기대된다.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에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서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남녀독서실이 설치되며, 오피스텔 동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북카페와 키즈&맘스카페)가 설치되며,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 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