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염정아 전성시대’ 브랜드평판 시청률 화제성 1위 싹쓸이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SKY 캐슬’의 역대급 관심도와 화제성, 비지상파 최고 시청률에 이어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까지 꿰차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배우 염정아의 질주는 끝이 없다.

‘SKY 캐슬’은 1회 시청률 1.7%로 시작해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 주요 등장인물에 대한 패러디, 성대모사 등의 신드롬을 일으키고 온·오프라인에서 회자되며 시청자 반응이 폭발적이다.

여기에 tvN ‘도깨비(20.5%)’가 가지고 있던 최고 시청률을 뛰어넘고 ‘SKY 캐슬’이 22.3%(18회)를 기록하며 비지상파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뿐만 아니라 염정아가 2019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까지 거머쥐며 ‘배우 염정아’의 가치를 한 번 더 확인시켰다. 특히, ‘SKY 캐슬’을 통해 2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염정아는 ‘퀸의 귀환’, ‘갓정아’, ‘염정아 전성시대’라는 수식어들이 무색하지 않게 또다시 최고의 캐릭터를 창조하며 ‘SKY 캐슬’ 인기의 일등공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해 영화 ‘완벽한 타인’부터 오는 30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뺑반’ 그리고 JTBC 드라마 ‘SKY 캐슬’까지, 맡았다 하면 인생작, 인생캐를 만드는 염정아. 벌써부터 염정아의 차기작에 대한 기대가 높아져 가는 시점이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