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크’ 윤활유와 ‘지이크’ 남성복의 콜라보…이종 산업간 협력 새 모델로
[사진=SK루브리컨츠]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 윤활유와 남성복. 언뜻 들어선 무슨 관련이 있겠냐는 전혀 다른 두 업종 간의 협력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SK루브리컨츠의 윤활유 브랜드 ‘SK지크(ZIC)’와 신원그룹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 ‘지이크 파렌하이트(SIEG FAHRENHEIT)’다.

SK루브리컨츠는 17일 서울 성동구 피어59스튜디오에서 열린 지이크와 지이크 파렌하이트 ‘리뉴얼 쇼 2019’에서 SK지크 프리미엄 제품 라인을 선보였다. 이 날 행사는 지이크와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과 2019 S/S 컬렉션을 공개하는 자리로, 지이크 파렌하이트 전속모델 장기용을 비롯해 정진운, 이재윤, 이태성, 류수영과 초청 고객 등 약 350명이 참석했다.

SK루브리컨츠는 행사장에 SK지크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SK지크 레이싱 엔진오일 0W와 10W라인 제품을 전시했다. 부스 방문 고객들은 SK지크 윤활유 제품을 살펴보고, 엔진오일 기능과 관련 지식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양사의 유사한 브랜드명인 ‘지크’와 ‘지이크’에서 출발했다. 또 남성복의 주 고객층이 자동차에도 관심이 많을 것이라는 판단에서 시너지 효과를 노린 측면도 있다.

양사 관계자는 “SK지크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지이크의 도시적이고 모던한 이미지가 결합해 양사 브랜드 모두에 긍정적 효과가 날 것”이라며 “향후 양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 선호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층을 확대해나가는 방향으로 SK지크와 지이크 사이 제휴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오는 2월과 3월 각각 SK지크 엔진오일을 주입한 후 SNS에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지이크 상품권을 증정하는 ‘체인지크(Change ZIC)’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동시에 지이크 측에서는 프로모션 아이템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SK지크 엔진오일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i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