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건설, 차세대 디자인모델 ‘롯데캐슬 3.0’ 선봬
외관·조경·시설 등 현대적 재해석 

‘롯데캐슬 3.0’ 외관 전경[사진=롯데건설]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롯데건설이 차세대 디자인인 ‘롯데캐슬 3.0’을 선보인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 레가시’(Modern Legacy)를 디자인 철학으로 삼고 외관, 조경, 커뮤니티 시설, 인테리어 등에 변화를 줄 것이라며 15일 이같이 밝혔다.

외관 디자인은 랜드마크동 옥상에 특화 경관구조물인 ‘메가프레임’을 적용, 멀리서도 롯데캐슬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탈리아 와인에서 영감을 얻은 ‘네비올로 와인’ 색상을 활용한 ‘캐슬 스트라이프’를 통해 어느 각도에서도 롯데캐슬이 두드러지도록 했다. 외관 색상은 명도 대비가 강한 색을 통해 보다 현대적인 느낌을 더했다.

조경은 감상에서 경험 위주로 변화한다. 물과 녹음을 가로지르는 길을 만들고 놀이·휴게·운동시설의 규모와 기능을 확대한다.

커뮤니티 시설 중 경로당과 어린이집에는 ‘무장애 설계’를 적용해 안전을 강화한다. 휴게 라운지에는 그린테리어로(식물 활용 인테리어)를 도입한다. 이 외에 소모임·개인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마련하고 미세먼지 등 환경변화에 대응한 특화시설을 만든다.

한편, 롯데캐슬 3.0은 올해 상반기 분양예정인 경기도 ‘화성 반정 사업현장’을 시작으로 각 사업현장에 적용된다.

y2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