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습몰입도 높이는 건축자재 눈길
KCC, ‘마이텍스’ ‘석고텍스’ 여주 초·중학교에 기부 

KCC ‘마이텍스’가 시공된 천장.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 면학분위기를 높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주는 건축자재가 눈길을 끈다.

KCC(대표 정몽익)가 개발한 ‘마이텍스’는 무기질섬유를 주원료로 사용해 석고 시멘트로 만든 천장재에 비해 흡음력이 뛰어난 천장재다. 학생들이 학습정보를 습득할 때 시각정보 못지 않게 중요한 게 청각정보인 만큼 실내공간에서는 의도했던 음성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소리를 흡수해 울림현상을 줄여주는 흡음성이 중요하다.

좁은 욕실에서 벽면 타일에 음이 쉽게 반사돼 울리면서 명확하게 알아듣기 어렵듯 교실 안팎의 잡음을 현저히 줄임으로써 학생들은 선생님의 목소리를 더욱 또렷이 들을 수 있고 학업 집중도 역시 올라가게 된다는 것. 거의 해마다 되풀이 되는 수능 영어 듣기평가에서의 잡음, 울림 문제 현상도 줄일 수 있다.

‘석고텍스’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보급형 천장재. 가볍고 재단이 쉬운 데다 친환경성, 불연성을 모두 충족한 제품이다. 특히 석고보드를 주재료로 하기 때문에 온도나 습도가 변해도 변형되지 않아 시공 후 뒤틀릴 염려가 없다. 활동성이 많은 학생들이 학교 복도 등 교실 외 공간들에서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학교는 방학기간에 집중적으로 공사를 한다. 학교에 따라 교실 증축, 외벽 보수, 내진 보강 등 다방면에서 공사가 진행되며 노후한 천장재를 교체하는 학교들도 늘고 있다. KCC는 이에 따라 최근 사업장이 있는 경기도 여주시의 여흥초등학교와 이포중학교에 이 천장재를 기부했다.

KCC 관계자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