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업銀 메시지ㆍ보이스뱅킹, 인터넷에코어워드2018 최고대상

아이폰서 별도앱 없이 송금ㆍ조회 가능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메시지뱅킹’과 ‘보이스뱅킹’ 서비스가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 최고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는 국내 디지털전문가 300여명과 분야별 최고위원단 50여명이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된 디지털 서비스 중 혁신성, 전문성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룬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메시지뱅킹’과 ‘보이스뱅킹’은 아이폰에서 별도의 앱 실행 없이 문자메시지 창과 음성비서 ‘시리’에서 송금과 잔액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다.

메시지뱅킹은 문자메시지 창에서 계좌번호와 금액을 입력하면 간편비밀번호와 지문ㆍ얼굴 등의 생체인증만으로 송금할 수 있고, 보이스뱅킹으로는 시리에 “OO에게 2만원 보내줘”, “내 통장에 얼마 있니” 등의 명령어를 말하고 생체인증을 거치면 송금과 잔액조회가 가능하다.

두 서비스 모두 국내 최초로 애플의 API를 활용해 금융 업무에 적용한 것으로 편의성과 혁신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금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출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