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수한 교통망으로 강남 접근성 높은 ‘판교 제2테크노밸리 공공지식산업센터’ 입주사 모집

-첨단 산업벨트의 중심 판교테크노밸리, 우수한 입지로 기업체 각광
-거미줄 교통망 갖춰 강남 접근성 뛰어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공공지식산업센터’ 주목

입지적 장점이 뛰어난 지역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가 기업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교통이 우수하고 미래가치가 보장돼 있는 지역은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국내의 최첨단 비즈니스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도 성남시의 판교테크노밸리가 있다.

제1테크노밸리는 신분당선 판교역을 이용해 강남까지 15분대로 이동 가능한 최적의 입지를 갖췄으며 경강선 판교역, SRT수서역도 개통돼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판교테크노밸리는 넥슨코리아, NHN, 포스코ICT, SK케미칼 등의 대기업들이 입주해 있어 첨단 산업벨트의 중심으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국내의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잡고 있어 많은 직장인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조성된 제1테크노밸리, 2019년 준공을 앞둔 제2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추진 중인 제3테크노밸리의 시너지 효과로 대규모 개발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특히 제2테크노밸리는 제1테크노밸리 바로 위쪽에 위치해 분당과 맞닿아 있는 곳으로 강남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 이동시 강남까지 15분 소요되며, 신속한 물류이동이 가능하다. 안양·성남 고속도로(제2경인 연결도로)도 개통되어 서울로의 접근성, 주변 지역으로의 접근성 모두 뛰어나다.

이처럼 뛰어난 입지와 교통망으로 현재와 미래가치를 모두 누리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공급되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공공지식산업센터’가 입주기업을 모집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는 대중교통,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해 분당-수서, 분당-내곡간 고속화 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연결돼 있다. 2020년 완공 예정인 경부고속도로 광역버스 환승 정류장 EX-Hub를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향후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지하철 신분당선 판교역까지 무인 버스를 시범 운행 할 예정이어서 입주자들의 교통 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공공지식산업센터’는 성남시 수정구 시흥동 판교 제2테크노밸리 산업용지F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9층, 1개 동, 연면적 7만598.06㎡ 규모로 조성된다. 주차는 법정대비 164.26%의 부지를 확보해 478대의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공공지식산업센터 내부에는 다양한 업무편의 특화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1층에는 회의실, 다목적홀을 비롯하여 코워킹 스페이스 (1인 기업, 프리랜서 등을 위한 시간·일단위 임대용 사무공간), 지원시설이 있다. 2층에는 커뮤니티 라운지(입주기업 직원 간 네트워킹 및 공유 휴게공간), 직원들의 육아편의를 위한 직장어린이집이 있다. 3~9층은 산업시설과 커뮤니티 라운지로 구성돼 있다.

옥상에는 하늘공원이 조성돼 여유로운 산책을 할 수 있는 데크정원이 제공된다. 바이탈가든, 비타민가든, 이벤트필드로 구성되어 입주자, 임직원에게 쾌적한 힐링 공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입주가능 업종은 자율주행 관련 업종, 신사업 및 미래신기술 관련업종, 사회적 기업 등이 속한다. 현재 67개의 자율주행, 인공지능, IoT, 바이오헬스, 로봇, 항공우주 등의 신성장동력·원천기술 보유 기업들이 입주를 확정했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공공지식산업센터'는 공공기관이 짓는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그 기대가 크다. 특히 민간 공급물량에 비해서 합리적인 수준의 임대료를 선보여 제2테크노밸리 입주를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인기가 높다.

임대료는 정부의 정책에 따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시세의 80% 수준인 3.3㎡ 기준 2만7,000원으로 저렴하게 책정됐다. 최초 임대기간은 임대 시작일로부터 5년까지며 연장을 원할 경우 임대 기간 만료 전 심사를 거쳐 5년 범위 내에서 임대계약을 갱신할 수 있어 최대 10년까지도 임대가 가능하다.

임대신청은 오는 1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공공지식산업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금회 임대로 공급되는 물량은 총99호실로 규모에 따라 A부터 F타입까지 공급돼 기업 실정에 맞게 신청할 수 있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공공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금토동 270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마련됐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