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손보, 인플루언서 콜라보 유튜브 150만뷰 돌파
양치승·고퇴경, 2030 큰 호응

KB손해보험이 인플루언서(SNS 유명인)와 손 잡고 제작한 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유튜브에서 공개한 영상들이 150만뷰를 돌파하며 젊은 고객층 대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 4일, MBC 간판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호랑이 관장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양치승 트레이너와 함께한 콜라보 영상<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일상에서 벌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 속에서 양치승이 뜻밖의 모습으로 등장, 위험으로부터 든든하게 지켜주는 KB손해보험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유튜브 영상 댓글에는 “유튜브 광고인줄 알면서도 끝까지 다 본 영상은 이게 처음”, “자발적 광고시청 영상물, 관장님 보러 왔습니다” 등의 의견이 달리며 젊은층들의 큰 호응 속에 조회수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 실제로 영상은 공개된 지 5일 만에 50만뷰를 돌파,현재 130만뷰를 넘어선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150만 구독자를 확보한 유튜브 스타 고퇴경 약사와도 지난 9월부터 ‘퇴경아 약먹자’코너를 선보여 왔다. 영상 속에서는 인공눈물, 변비, 무좀약, 치질 등 일상 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한 고퇴경의 흥미로운 설명과 함께 자사의 보상 청구 어플 사용법을 담아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하고 있다. 이 영상들은 현재 3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꾸준히 전파되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프로그램 ‘위기탈출넘버원’의 패러디영상 ‘위기탈출남바완’을 업로드해 호응을 얻고 있다.

문호진 기자/mhj@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