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EB하나은행, 금감원 ‘금융공모전’ 3년패
지난31일 여의도 금융감독원 대강당에서 열린 ‘제13회 금융공모전’ 우수기관상 시상식에서 윤석헌 금감원장(왼쪽 세 번째)과 KEB하나은행 웰리빙그룹 장경훈 부행장(왼쪽 다섯 번째)을 포함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KEB하나은행은 금융감독원장상인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우수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제공=KEB하나은행]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우수상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금융감독원 주관 ‘제13회 금융공모전’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인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우수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1일 서울 여의도 금감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3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은 윤석헌 금감원장과 6개 금융협회장, 교육부 관계자, 수상자 및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금감원은 KEB하나은행이 ‘하나드림캠프’를 통해 지방 곳곳의 초등학생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직업체험 교육을 제공하고 미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미래의 소비자이자 사회 일꾼이 될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금융지식에 뒤쳐지지 않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전국 곳곳에 균형있게 찾아가는 교육으로 금융교육 소외지역이 없도록 사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2015년부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중점 사회공헌 테마로 선정, 금감원과 연계한 1사 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엔 태안, 의령, 김해 등 벽지 소재 학교에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에는 강원도 홍천, 속초, 평창과 충청도 논산, 청주, 괴산, 진천 등에 방문해 ‘하나드림캠프’를 실시했다. 이밖에 어린이 경제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은행 본점 직업인과의 만남이 있는 ‘글로벌금융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