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T리뷰-제닉스 스톰체이서]충실한 기본기 갖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컴퓨터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고 손에 닿는 주변기기를 꼽으라고 한다면 역시 키보드일 것이다. 손에 부담을 덜어주는 인체공학적 키보드는 물론,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게이밍 키보드 등 많은 시도와 발전이 이뤄지고 있다.
다양한 주변기기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제닉스크리에이티브 역시 여러 키보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 기계식 키보드의 품질과 게이밍 키보드의 기능, 튀지 않는 모던한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이 있다. 바로 스톰체이서(STORMCHASER) 키보드다.
 



기본 갖춘 고급형 스펙 디자인
 



먼저 스톰체이서의 스펙부터 살펴보면, 기본에 충실한 고급형 키보드를 지향하고 있다. 적용된 부품들의 퀄리티부터 상당히 우수하다. 
 





기계식 키보드의 핵심인 스위치는 독일 Cherry의 MX 스위치를 사용했다. 키를 눌렀을 때의 느낌과 튀어오르는 느낌, 즉 키감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소음도 다른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크지 않다. 또한 Cherry의 스태빌라이저도 적용해 키캡 교체가 아주 간편한 것은 물론 청소도 아주 쉽다. 
 



참고로 이번에 살펴본 제품은 흔히 얘기하는 청축, 갈축, 적축, 흑축 스위치 중 청축을 사용하는 옵션의 제품이다. 청축은 적축, 갈축에 비해 클릭음을 느낄 수 있고 높은 키압과 반발력을 가져 눌렀다 뗄 때의 구분이 확연한 편이다.
스위치 다음으로 중요한 키캡은 상급으로 평가받는 PBT 재질을 사용했다. 내구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 손에서 나오는 기름에 쉽게 번들거리지 않는다. 또한 영문 표시에는 이중사출 방식을 적용해 표시 부분이 잘 지워지거나 떨어지지 않아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키의 수는 일반적으로 적용하는 104키에 기능키 4개가 추가돼 총 108키로 구성되어 있다. 키캡의 배치는 오타를 줄여주고 손목에 부담을 덜어주는 스텝스컬쳐2가 적용돼 편안한 타이핑을 가능하게 해준다.
기본에 충실한 모던한 디자인의 키보드를 지향하는 만큼 제품의 색도 광이 나지 않는 검은색으로 구성됐고, 알록달록한 컬러가 아닌 화이트 LED를 사용하고 있으며, 상단이 아닌 사이드에 한글 및 기능 키를 레이저로 인쇄해 키의 상단이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추가로 WASD 키를 확연하게 표현할 수 있는 포인트 키캡을 별도로 제공하고, 이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캡 리무버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포인트 키캡은 빛의 통과 면적이 상대적으로 넓어 주목도가 상당히 뛰어나다.
 




기계식 키보드답게 무한 동시 입력도 가능하다. 보통 키보드는 6개 이상을 한꺼번에 누르면 그 뒤의 키 눌림은 인식되지 않는 현상이 있지만, 이 키보드에 있는 NKRO 키를 누르면 동시 입력 모드가 작동해 한꺼번에 눌리는 모든 키를 표현한다. 단, 이 기능을 켰을 땐 보안 프로그램에서 오류를 낼 수 있으니 주의하자.
 



물 종류가 키보드에 쏟아져 못 쓰게 되는 불의의 사고에 대응하고자 전용 실리콘 키스킨도 기본 제공되는데, 재질이 상당히 두꺼운 편이다. 그만큼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타격감을 느낄 순 없지만 소음을 상당히 줄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키보드의 높이를 조절하는 다리도 안정적이다. 넓고 두꺼운 것은 물론 바닥면에 고무 처리가 돼 있어서 잘 밀리지 않고 안정적인 타이핑 환경을 제공한다. 그만큼 무게도 무거워 1.3kg에 달한다. 
 



케이블은 노이즈를 막아주는 페라이트 코어가 부착됐고, 길이도 1.8미터로 넉넉하며 USB 커넥터는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다. 케이블은 좌측, 우측, 상단 등 3방향으로 본체 위치의 상황에 맞게 뺄 수 있다.
 



고급형 제품다운 기능성
스톰체이서 키보드는 고급형 키보드답게 멀티미디어 조작과 프로파일, LED 모드, 매크로 등 다양한 기능키를 보유하고 있다. 
 



먼저 멀티미디어 키 기능을 통해 음소거, 음량조절, 재생/중단, 이전곡/다음곡 등의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윈도우에서 멜론 플레이어를 띄워 작업을 하다가 멀티미디어 키를 누르면 즉시 반응했으며, 그만큼 마우스로 플레이어를 찾아 마우스를 다시 손댈 필요가 없었다.
그리고 LED 모드는 이 제품의 또 하나의 강력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LED를 표현하는 모드는 크게 7종이다. 친 자판에서 폭발하는 것처렴 빛이 퍼져나가는 Explosion, 친 자판에서 좌우로 빛이 퍼져나가는 Laser, 키보드 전체가 호흡하는 것처럼 천천히 켜졌다 꺼지는 Breathing, 친 자판만 켜지는 Trigger, 게임별로 사용하는 키만 밝게 켜주는 4종류의 Game Zone, 그리고 6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한 지속 발광이 있다. 또한 개별 LED 모드도 있어 원하는 키의 LED만 켜지게 할 수도 있다.
 






여기에 더해, 키보드 자체에서 매크로 기능을 지원해 자주 입력하는 값이나 반복되는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다. 매크로 프로파일은 두 종류를 저장할 수 있으며 매크로를 설정할 땐 입력의 순서는 물론 키 사이의 딜레이도 0.1초 단위까지 4종류로 조절할 수 있어 상황에 맞는 적절한 타이밍의 매크로 입력이 가능하다. 
 



특히 LED나 매크로 등 모든 설정은 하나의 프로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즉, MMORPG의 설정과 FPS의 설정을 개별적으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 이 제품에서는 3개의 프로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며, 일반 설정과 2종의 게임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한 프로파일 당 2개의 매크로가 지원되니 최대 6종의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다.
 



이처럼 다재다능한 기능을 갖췄으면서 모던하면서 심플한 디자인과 구성, 그리고 과하지 않으면서 적당한 기계식 키보드의 손맛과 소음 등을 갖춘 스톰체이서 키보드는 고급형 키보드를 찾으면서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하길 원하는 구매자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게임이슈팀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