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어촌公, 주한 외교사절단에 물 관리 우수사례 소개
한국 공공행정 우수사례 기관방문 행사에 참석한 주한 외교사절단들이 나주혁신도시에 있는 농어촌공사를 둘러보기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행정안전부 주최 ‘한국 공공행정 우수사례 설명회’

[헤럴드경제=황해창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18일 전남 나주시 본사에서 주한 외교사절단을 대상으로 ‘한국 공공행정 우수사례 설명회’를 가졌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주한 외교사절 등에게 한국 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루마니아, 과테말라, 아프가니스탄 등 3개국 주한 대사를 포함해 20개국 22명의 주한 외교사절이 참여했다.

한국 공공행정 우수사례 기관붕문 행사 참석자들이 농어촌공사 본사 스마트 오피스 등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주한 외교사절단은 농어촌공사가 수자원 개발과 농어촌 지역개발 분야에서 50여 년간 36개국 130개 사업을 수행했던 경험과 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공사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재난관리시스템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17일 광주광역시청과 기아자동차 공장 견학에 이어 18일 한국전력과 한국농어촌공사를 방문하는 것으로 1박 2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hc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