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0월의 농촌여행 코스- ② 대전 찬샘마을과 대청호] KTX 타고 대전역서 60번버스 이용 가장 빨라
추동습지공원 가는 길


▶자동차=서울에서 갈 경우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대전IC에서 빠져나와 비룡교차로를 거쳐 가는 길이 최적 코스이다. 서울시청에서 추동습지공원(대청호반자연생태공원)까지 159km. 부산에서 갈 경우 남해고속도로를 타고 중앙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통영대전고속도로를 거쳐 판암IC로 빠져나와 옥천로-비룡삼거리-대청호수로를 따라 가는 길이 최단 코스이다.

▶고속버스=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첫차가 오전 6시 출발하며 15~20분 간격으로 운행해 차가 많다. 대전복합터미널까지 2시간 정도 걸린다. 대전복합터미널에서 추동습지공원 가는 방법은 두 가지다. 버스로는 2, 201, 616, 102 등 버스를 타고 성남네거리 정류장에서 60번 버스로 갈아탄 뒤 동명초등학교 정류장에서 하차한다. 1시간 정도 걸린다. 택시를 타면 20분 정도 소요된다.

▶기차=서울역, 광명역에서 KTX를 타고 대전역에서 내리는 방법과 용산역에서 KTX를 타고 서대전역에서 내리는 방법, 수서역에서 SRT를 타고 대전역에서 내리는 방법 등이 있다.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대전역에서 내려 60번 버스를 타고 동명초등학교에서 하차하는 방법이 가장 빠른 길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