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발코니로 가니, 거제가 인도양 만큼 예쁘다
거제 바다 100m 위 또 하나의 바다같은 풍경을 연출하는 거제 벨버디어(Belvedere) 인피티니 풀

거제경제 새 활력소, 한화 벨버디어 15일 오픈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자연과 함께 하는 인간의 자세 중에는 공생과 보호의 의지 외에도 환경과 조화를 이루려는 휴양공간의 아름다운 설계마인드도 빼놓을 수 없다.

천혜의 인도양 모리셔스와 세이셸 같은 아름다운 섬에 친환경 초가집이 착상해 있을 때, 그 조화가 자연보다 더 아름답다는 얘기가 나와야 제대로 된 아키텍쳐이다.

발코니로 나가면 늘 보던 그 거제가 아니다. 마치 인도양 어느 풍경 좋고 안락한 곳으로 여행 온 기분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 문석)가 오는 15일 공식 오픈하는 거제 벨버디어(Belvedere)는 휴양공간을 짓기에 따라 현지 자연 풍광이 더욱 빛날 수도 있음을 보여준다.

자연과의 조화속에 착상한 거제 벨버디어(Belvedere)

▶늘 보던 그 거제가 아니다, 동네 바꾼 리조트

발코니는 물론 욕조에만 있어도 거제의 아름다운 바다와 부속섬, 산들이 한꺼번에 펼쳐져 모리셔스 등 인도양 리조트 분위기를 자아낸다.

객실에는 뽀로로가 있고, 프리미엄 방에는 전용풀이 있다. 주변에는 프라이빗 몽돌 해변, 실내외 수영장 등을 갖췄다.

침대에 누워서도 온전히 바다를 감상하는 여유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낮에는 아름다운 바다와 산의 풍광을 극대화하고, 밤에는 단지 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야경을 연출해 고객들에게 여유로운 리조트 라이프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마리나 라운지를 조성했다. 머지 않아 세일링 요트, 아일랜드 호핑족을 실어나르는 멋진배, 카약, 딩기, 제트보트가 떠 다닐 것이다. 요트 스테이, 요트 스테이도 한다고 한다.

조선산업 침체로 침체를 겪고 있는 거제 벨버디어는 거제 경제의 희망이다. 3만 3700평 부지에 연면적 2만 7800평 규모로 총 사업비 27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조성했다. 호텔과 리조트의 강점과 가장 빛나는 예술미를 모은 고급 마리나 리조트 단지이다. 지역민들에게 안전교육도 해주고 항해체험 실습도 하는 등 현지화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한다.

거제 벨버디어(Belvedere) 키즈 공간

▶예술 그리고 에듀테인먼트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는 거가대교를 건너 10분 거리에 있다.

객실은 총 470실 규모이며, 벨버디어 객실 372실(패밀리 118실, 스위트 227실과 로얄 27실 / 뽀로로 객실 36실 포함)과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 된 프리미엄 객실 98실을 배치했다. 프리미엄 객실은 저층부 전용풀을 갖춘 테라스 객실 28실과 전망이 우수한 상층부 70실로 구성됐으며, 119㎡(37평형)~182㎡(55평형)까지 3개의 타입으로 구현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국내 최대 수준의 키즈 엔터테인먼트 존을 조성해 지역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키즈 엔터테인먼트 존에는 1,120㎡(339평) 규모의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 실내∙외 시설을 겸비한 ‘뽀로로 키즈카페’를 비롯해 드로잉 카페 ‘마이파파베어’, 블록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브릭라이브’ 등을 세심하게 준비했다. 애들한테 잘 하는 나라는 미래가 밝다.

다채로운 미술 전시를 즐길 수 있는 미술관(아틀리에 閑)과 시즌별, 테마별 각종 전시가 펼쳐지는 전시장(브랜드 랩)도 특별한 여행을 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단체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규모의 강의장도 준비되어 있다.

▶냉장고를 부탁해 그 셰프의 그 동네 신선한 먹거리

스타 셰프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F&B도 주목 받고 있다. ‘냉장고를 부탁해’로 유명한 이재훈 셰프와 제휴를 맺고 이탈리안 레스토랑(오스테리아 사르데냐)과 마리나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씨푸드 레스토랑(바 마요르카)을 운영한다. 고객들에게 특별한 맛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거제 특산물과 제철 재료를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셀렉다이닝 ‘고메이’에서는 거제/경남 지역의 맛집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양지바위횟집(탕, 비빔밥), 통영불곰횟집(굴), 갈비구락부(언양불고기), 수복돼지국밥, 고메밀면(국수), 스완양분식(돈까스), 다리집(분식), 바람의 핫도그(핫도그)가 입점해 일부러 찾아가지 않아도 손쉽게 지역 최고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부산에서 시작된 커피 브랜드인 ‘블랙업 커피’도 입점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해, 수염 커피’로 더치커피에 생크림과 소금을 얹어 바다 맛이 나는 특별한 커피다.

이처럼 거제 벨버디어는 지역 특색이 살아있는 브랜드와 협업해 고객에게 특별한 맛과 추억을 선사하는 동시에 지역과 상생하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탈리아어 아름다운 전망 뜻, 비엔나엔 동명의 궁전

‘벨버디어(Belvedere)’는 이탈리아어로 ‘아름다운 전망(Beautiful Sight)’이라는 뜻이다. 세상에는 아름다운 전망 벨버디어가 네 군데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선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있는 벨버디어 궁. 바로크 양식의 아름다운 이 성은 프랑스식과 이탈리아식 정원으로 유명하다. 미국 뉴욕 센트럴 파크 내에도 최고의 조망을 자랑하는 벨버디어 성이 자리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주 마린카운티에도 부유층이 모여 사는 벨버디어 마을이 있다. 마지막 네 번째가 남해의 아름다운 섬 거제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다. 이름이 지닌 의미 그대로 거제 벨버디어는 천혜의 자연 속에 들어앉은 고품격 휴식공간이다. 남해에 펼쳐진 수려한 사계절 풍광을 모두 즐기며 국내에서 가장 달콤한 휴식을 맛볼 수 있는 휴양지로 손색없다.

인테리어는 우리나라 하이엔드 골프리조트, 호텔 인테리어로 유명한 AI 건축과 세계적인 리조트 인테리어 디자인 그룹 SCDA가 협업해 완성했다. 인테리어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자연 친화적인 색감과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모던하고 세련된 공간으로 꾸몄다.

방에서도 바다가 보이는 벨버디어(Belvedere)

▶하늘 위 특별한 공간 ‘프리미엄 존’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EAST동에는 프리미엄 존이 자리하고 있다. 고객의 완벽한 휴식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장하면서 자연과 자유를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꾸민 공간이다. 프리미엄 객실 98실과 고급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에 걸맞는 품격 있는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

전용풀을 갖춘 테라스 객실, 고층부 독립된 객실 층과 익스클루시브한 부대시설, 최적화 된 컨시어지 서비스를 자랑한다. 프라이빗 버틀러 서비스, 클럽 라운지 서비스, 발렛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프런트를 거치지 않고 객실에서 패드를 이용해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할 수 있고, 객실마다 인공지능 스피커 SK 누구 (NUGU)를 비치해 음성과 터치만으로도 냉난방이나 조명 및 TV 제어, 음악 감상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바다 100m 위 또 하나의 바다 풍경, 인피티니 풀

프리미엄 존만의 특별한 부대시설도 준비되어 있다. 우선 프리미엄 객실 고객에게는 100m 상공(21층)에 조성된 인피니티 풀 이용 혜택이 주어진다. 풀 일부 바닥과 벽면이 투명 아크릴로 만들어진 인피니티 풀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거제의 절경을 감상하며 인생샷을 남기는 곳이다.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웰니스’는 ‘거제로 떠나는 나만의 특별한 웰니스 여행(Wellness Journey in Geoje)’을 테마로 고객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프라이빗 토탈 케어 프로그램이다. 웰니스 코치와 1:1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구성해 신체와 정신의 균형뿐 아니라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프로그램으로는 피트니스, 아웃도어, 요가, 명상, 스파, 테라피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균형 잡힌 웰니스 식단 제공은 물론 7성급 호텔 수준의 침대(덕시아나)에서 편안한 수면을 경험할 수 있는 슬립웰 객실도 갖췄다.

한화리조트 문석 대표이사는 “한화리조트는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변화를 반영한 거제 벨버디어의 론칭으로 제 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를 토대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레저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