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추석연휴 안방극장 VOD 알뜰하게 즐기기
- IPTVㆍ케이블TVㆍ모바일까지 추석이벤트 ‘풍성’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닷새간의 추석연휴가 시작되면서 안방극장에도 추석특집 영화가 잔뜩 편성됐다. IPTV, 케이블TV 등 유료방송 뿐만 아니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들도 저마다 추석을 맞아 주문형비디오(VOD) 이벤트를 진행하고 나섰다. 
KT스카이라이프의 추석맞이 VOD 쿠폰 증정 포스터 [제공=KT스카이라이프]


KT의 IPTV 올레tv는 오는 26일까지 추석특집관에서 ‘신과함께: 인과 연’, ‘미션 임파서블: 폴 아웃’, ‘공작’ 등 인기영화 3편을 구매하면 VOD 쿠폰 1만원권을 100% 증정한다. ‘쥬라기 월드:폴른킹덤’, ‘데드풀2’, ‘곤지암’ 등 인기영화 50%편은 반값에 제공한다. 

올레tv ‘키즈랜드’에서는 ‘연령대별 반짝 무료 논스톱 몰아보기’ 특집관을 마련해 ‘핑크퐁 자동차 동요’, ‘캐리 앤 송 1 상/하’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했다. 또, 올레tv 모바일에서는 26일까지 ‘100% 당첨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 모델이 Btv 추석 프로모션을 알리고 있다. [제공=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IPTV Btv에서 ‘영화 핵심신작 포인트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과 함께: 인과 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공작’, ‘목격자’, ‘맘마미아2’, ‘메가로돈’ 중 3~5편 구매 시 B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6편 모두 구매 시에는 2만점을 받을 수 있다. 또, ‘인랑’, ‘독전: 익스텐디드 컷’, ‘데드풀2’ 등 영화 30여편을 반값에 제공하는 ‘추석맞이 영화 반값할인’ 이벤트도 있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에서도 추석연휴 5일 동안 매일 무료영화(추룡, 주토피아, 스타워즈:한 솔로, 도리를 찾아서, 오늘 밤, 로맨스극장에서)를 상영한다. 이중 3개 이상 시청 시 옥수수에서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3000점을 지급한다.

LG유플러스도 ‘신과 함께: 죄와 벌’, ‘미션 임파서블: 폴 아웃’, ‘공작’ 등 인기영화 3편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TV쿠폰 5000원권, 또는 1만원권을 증정한다. 상반기 인기 영화 25편을 최대 반값에 제공하는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도 오는 30일까지 추석 특별관을 통해 ‘미션임파서블:폴 아웃’, ‘공작’, ‘신과 함께2:인과 연’, ‘인랑’ 등 최신 인기 영화를 3편 이상 시청한 고객에서 10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인기 해외영화를 최대 50% 할인하는 ‘시리즈 몰아보기’ 특별관, 30여편의 국내외 인기영화를 단 돈 1000원에 감상할 수 있는 ‘1000원 할인관’도 마련했다.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다양한 추석맞이 프로모션에 풍성하다.

푹은 SR, iMBC와 공동으로 SRT 특실 승객에게 7일 무제한 쿠폰을 제공하고,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마블 스튜디오 10주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오는 25일 SBS ‘가로채널’ 스페셜 영상을 독점 공급하고, 매주 1편씩 제공하는 ‘무료릴레이 드라마’ 코너도 명절을 계기로 확대 편성한다. 1500원 이하로 국내외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꿀딜영화’ 코너를 통해 할인,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추석맞이 무비데이 프로모션 포스터 [제공=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페이지 추석 특집 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를 통해 인기 흥행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23일은 ‘독전’, 24일은 ‘택시운전사’, 25일은 ‘리틀포레스트’, 26일은 ‘어벤져스:인피니티 워’가 대상이다.
네이버는 N스토어 영화, 방송 애플리케이션(앱)을 ‘시리즈 온(ON)’으로 리브랜딩하며 시리즈 영화를 100원에 감상할 수 있는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 시리즈’, ‘브리짓 존스 시리즈’, ‘컨저링 시리즈’ 등을 할인가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플로리다 프로젝트’, ‘지금 만나러 갑니다’, ‘패딩턴 시리즈’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케이블TV는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한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CJ헬로는 지역채널 25번에서는 지역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작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전파한다. 또, 연휴기간 동안 최신 영화 VOD 구매 시 구매금액의 10%를 지역별 아동센터에 기부하는 VOD이벤트도 진행한다. 

티브로드 부산방송의 추석 특집 ‘통일의 새 희망을 품다’ 프로그램 [제공=케이블TV방송협회]


티브로드는 지역채널 1번에서 다문화 가정, 탈북민들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특집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수원방송에서는 화성시 복사꽃 마을에 거주 중인 사할린 동포를 만나 한국에 온지 10주년을 맞는 그들의 추석이야기를 소개한다. 부산방송에서는 민족대명절에 고향에 갈 수 없는 부산 거주 탈북민들을 위로하는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한빛방송에서는 다문화가족, 외국인 근로자 1,200명이 참석하는 한가위 기념 다문화축구 월드컵을 25일과 26일 양일간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귀경길 차안에서 시간을 보낼 시청자와 명절 방콕족들을 위한 풍성한 VOD 이벤트를 준비했다. ‘딜라이브 모바일 TV앱’으로 유료 VOD를 시청하면 5000원을 적립해주고, 딜라이브가 독점 중계하는 글로벌 채널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의 인기 미드를 반값에 즐길 수 있는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HCN 지역채널 1번에서는 추석 명절에 흔히 겪는 명절 스트레스와 소화불량을 피하는 방법 등 유익한 정보로 공감대를 얻는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 참여형 방송으로 추석 분위기를 보다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특집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CMB 지역채널 12번에서는 연휴 기간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지역민을 위한 의학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또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가족이야기, 전통시장 풍경 등 추석 분위기를 안방극장에 전파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