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에너지공단,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선정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공정한 인사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의 성장을 적극 지원

[헤럴드경제=황해창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상홍)은 20일 서울 엘타워에서 2018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18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는 국가가 인적자원개발과 관리에 있어 모범적인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기관을 발굴 인증해 인적자원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를 이끌어 내기 위한 사업이다. Best HRD는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총괄하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여 실시하고 있다.

에너지공단은 이번 심사에서 국가직무능력(NSC) 기반의 공정한 채용시스템 및 투명한 인사관리, 스스로 자기 개발계획을 설정하고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교육 운영 등 인적자원 관리와 개발의 체계적인 연계 시스템을 높이 평가받았다.

에너지공단은 앞서 2017년에도 직장 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통해 창조적 인재양성, 직원복지 향상, 책을 통한 지역사회 나눔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채용과 인사에 있어 공정을 최우선으로 하고, 직원이 조직 내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교육여건을 지속적으로 조성하여 인적자원관리와 개발에 있어 모범기관으로 남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c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