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코스메카코리아, 2018 한국IR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진=코스메카코리아 제공

- 경영실적ㆍ기업설명ㆍIR 컨퍼런스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코스닥 상장사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 박은희)가 20일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 한국IR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거래소와 한국IR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한국IR대상은 올바른 IR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유가증권 및 코스닥 상장기업들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매년 한차례씩 모범적이고 활동적으로 기업설명회(IR)을 진행한 상장기업을 시상하는데, 수상자는 기관투자자, 애널리스트, 한국증권거래소 등 증권 유관기관 관계자의 추천 및 평가로 1~2차 후보를 가린 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IR대상 선정위원회가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16년 10월 코스닥에 상장한 이후 매분기 경영실적 발표, 각종 국내외 기업설명회 실시, IR 컨퍼런스 참가 등 시장 친화적이고 적극적인 IR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1년간 투자자 미팅을 총 306회 진행한 코스메카코리아는 특히 매분기 정기보고서 제출에 맞춰 애널리스트 대상의 컨퍼런스콜을 실시해 실적 업데이트를 신속히 했다. 또 실적발표 2주내에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의 논딜로드쇼(NDR)를 진행했고, 각종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에도 꾸준히 참석했다.

미국,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기관투자자 대상의 NDR을 연간 3회씩 실시한 점, 상장한지 만 2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투자자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IR프로세스를 빠르게 구축해가고 있는 점 등도 긍정적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조임래 회장은 “사업이 성장하는 만큼 투자자 및 주주들에게 경영정보를 올바르게 제공하기 위해 공정한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하며 주주친화적 경영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