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갑질NO..경기도교육청 청렴콘서트 개최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일 북부청사 김대중홀에서 청탁방지담당관과 함께하는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청렴교육은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내용을 숙지하고, 청렴의지 내면화를 목적으로 매년 두 차례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렴교육은 노래, 드로잉, 마술, 연극 등을 공연 형식으로 구성해 청렴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줄이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교육에 참가한 청탁방지담당관들의 청렴마인드를 내면화 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이 콘서트에는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소속 기관 및 학교의 청탁방지담당관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청렴교육의 주요 내용은 공익신고자 보호·보상 제도, 공공기관 갑질 근절,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신고 보상보호 관련 사항이다.

경기도교육청은 미래세대로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하여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경기교육 청렴전시회’도 개최한다. 청렴을 주제로 학생 표어와 포스터를 전시한다. 경기도청, 용인시청, 경기도시공사 등이 참여하는‘청렴네트워크 전시회’도 운영된다.

오는 21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소속 기관 및 학교의 청탁방지담당관 등 500여명은 다산관에서 별도로 진행된다. 신근호 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의 청렴 강연으로 콘서트 문을 열 예정이다.

이재삼 감사관은 “부정청탁과 금품수수가 없는 청정 경기교육을 만들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