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백운규 산업부 장관, 혁신성장 기업가 성공경험 청취하고 지원책 제시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사진=헤럴드 DB]
판교서 오찬 간담회…혁신성장 성공스토리 공유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백운규 장관이 17일 경기 판교 한국전자무역센터에서 혁신성장에 성공한 기업인들과 오찬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혁신적인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 등으로 성공한 기업 대표들과 관련지원기관 관계자 등이 모여 사업 경험을 공유하고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입에 의존하던 고가의 초음파 탐촉자를 GE(제너럴 일렉트릭)와 지멘스에 역수출한 아이블포토닉스, 벤처기업에서 3D(3차원) 검사장비 제조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고영테크놀러지, 국내 1위 전력수요 관리업체 아이디알서비스 등이 참석한다.

또 모바일 웹 브라우저 개발업체로 출발해 커넥티드 카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로 업종을 전환한 ㈜오비고가 주요 제품을 시연했다. 오찬 메뉴로는 닭가슴살 판매 전문 1위 기업이며 푸드테크(Food Tech)로는 국내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는 푸드나무의 도시락이 제공된다.

산업부는 국내 판로 개척을 위해 조달청과 협의해 공공구매와 조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코트라(KOTRA)를 통해 마케팅, 인허가, 현지투자에 필요한 자문을 제공하기로 했다. 기술 사업화 단계 자금과 전문인력 양성도 지원한다.

또 새로운 사업모델 창출을 위해 올해부터 자동차, 에너지, 소재, 바이오·헬스등 4개 분야 산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2022년까지 이를 10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백 장관은 간담회를 마치고, 참석기업 중 하나인 ㈜오비고를 방문, 차량용 웹 플랫폼 등 주요 제품시연을 참관한다. ㈜오비고는 모바일 웹 브라우저 개발 업체로 출발하였으나, 스마트카, 자율주행 시스템 등의 시장확대 흐름에 따라 커넥티드카 인포테인먼트 SW로 주력업종을 전환한 대표적인 융합 신기술 업체이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