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천우방아이유쉘 착공 속도낸다... 건축심의 신청완료
어룡동 301-6번지, 43번국도 대한통운물류센타 옆에 홍보관 위치

포천시는 지난 7월 23일, 포천제1지역주택조합의 조합설립를 인가하고 건축심의 신청을 접수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포천시 어룡동에 위치한 '포천우방아이유쉘 아파트'의 착공이 머지 않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포천제1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8월말에 사업부지의 토지를 100% 소유권이전등기를 하고 주택건설 사업계획승인신청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후 건축심의의 절차를 거쳐 최종 건축배치 등 건축계획안이 확정될 방침이다.

이에 예정되었던 인허가 과정이 순탄하게 진행되고, 아파트 사업에 탄력이 붙어 올해 목표로 내세웠던 착공이 예정되로 진행될 것으로 보여진다.

‘포천우방 아이유쉘’은 서울(구리)~포천간 고속도로 포천IC와 호국로, 용종경제로가 인접하여 광역적 접근성이 편리하다. ▲포천시청 ▲포천종합운동장 ▲포천반월아트홀 ▲경기도립도서관 ▲하나로마트▲포천초등학교 ▲포천중학교 ▲포천고등학교 등도 인접해 있다.

뿐만 아니라 포천천의 청정 조망과 2,700여 평 포천천 수변공원을 연계한 단지 설계로 포천시 유일한 365일 공원형 아파트이다. 여기에 채광, 통풍이 뛰어난 남향위주의 4베이 혁신설계와 고정하중 및 활하중을 고려한 내진, 내풍 안전 설계, 친환경 녹색건축인증으로 실입주자의 주거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은 "포천우방아이유쉘의 착공이 예정되로 진행됨에 따라 많은 투자자 및 실수요자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일반분양을 앞둔 포천우방아이유쉘의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포천 우방아이유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어룡동 301-6번지, 43번국도 대한통운물류센타 옆에 위치한 홍보관 혹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