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투자자 관심 UP…3,500만원대 ‘판교 라스트리트 윙’ 상가

-풍부한 수요 확보된 판교역세권 중심에 입지…스트리트형 상가로 높은 집객력도 장점

국내 대표 비즈니스 지역으로 판교를 손꼽는 사람들이 많다. 판교는 국내 대표적인 비즈니스 지역으로 수많은 기업들이 몰려있다. SK케미칼, 포스코ICT, 한화 테크윈, LIG e 넥스원, 안랩, NHN 등과 같은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이미 입지해있고,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판교로 이전을 앞두고 있어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

판교와 같이 기업이 대거 입주한 비즈니스 지역은 출퇴근하는 유동 인구가 많고 주거지와 오피스텔 단지 조성이 활발하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상권 발달도 잘 돼 있어 부동산 투자에 제격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 ‘판교 라스트리트 윙’ 상가가 분양에 박차를 가하며 일대 부동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 상가는 판교역세권 중심지에 위치해 수혜효과가 톡톡할 것으로 보인다. 역세권은 상가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로 높은 가격으로 초기 진입이 어렵지만 일단 진입하면 인구 유입이 꾸준해 안정적인 수익이 보장되는 투자처다. 시세 하락의 위험도 적어 투자자들에게 매우 선호된다.

부동산관계자는 “역세권 상가의 경우 비역세권 상가에 비해 완판 속도와 경쟁률이 압도적으로 탁월하다”며 “투자자들의 자금이 역세권 상가에 몰려 이들 상가가 수익형 부동산 시장 활성화에 중심 역할을 한다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판교라스트리트윙 상가 입구 투시도]

판교 라스트리트 윙 상가는 역세권의 장점에 스트리트형 상가의 장점을 갖춰 더욱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높은 접근성과 고객집객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건물 내 상가들은 일반적으로 수직 배열을 택해 고층으로 갈수록 접근성이 떨어져 수익이 낮아지는 단점이 있다. 저층에 입지한 상가들과 형평성의 문제도 발생한다. 반면에 나열식 상권으로 지어지는 스트리트형 상가들은 개방감이 탁월하고 가시성이 높아 꾸준하게 고객 유입을 할 수 있다.  또한 상가 간의 시너지 효과로 상가 내 체류 시간도 비교적 길다. 이에 스트리트형 상가의 인기가 꾸준히 높아지는 추세다.

‘알파돔시티’ 내 위치한 라스트리트 윙은 길이 300m, 폭 17m의 규모로 조성된다. 유럽의 골목길을 걷는 듯한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유럽풍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특화된 MD 구성이 돋보이는 복합상가로 쇼핑을 하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식사도 할 수 있어 많은 고객 유입이 전망된다. 총 69개의 상가가 1층과 2층에 입정 예정으로 높은 생활 편의가 예상된다.

1층은 100% 전면 구성해 고객 체류 시간을 높였다. 엘리베이터와 브릿지를 연결해 2층의 고객 접근성이 낮아지는 것을 방지했다. 층별로 효율적인 동선을 적용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상가는 풍부한 수요를 품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2천500여개 기업이 판교 2, 3테크노밸리 확장으로 상가 인근에 입지해있다. 여기에 931세대의 알파리움 고정수요를 더하면 상당히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약 12만명 이상이 추산되는 근로자 고정수요와 인근 지역의 주거 인구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도 바라볼 수 있다.

지역 내 호재도 예정돼 있다. 엔씨소프트가 공공청사 부지에 글로벌 R&D센터 설립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약 2만명의 추가적인 고용효과가 전망된다. 카카오 주요계열사들도 이 지역 내 입지했고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현대백화점도 입지해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알파돔시티 입주민과 인근 기업 등 약 11만명에 달하는 고정수요도 라스트리트 윙 상가만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접근성도 뛰어나다. 판교역과 연계한 도심복합센터로 준공을 완료했다. 즉시 입점도 가능하다. 2021년 개통 확정된 GTX 성남역(삼성-동탄)을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이 1시간 내로 연결된다. 판교IC, 판교JC를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사용도 용이하다. 분당-내곡간 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도로가 있어 서울, 경기남부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판교라스트리트윙 상가 2층 투시도]

대중교통 이용시 신분당선 판교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역까지 14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경강선 판교역(여주-성남) 복선전철도 인접해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판교 라스트리트 윙 상가는 3,500만원대 최저 분양가와 임대료가 책정돼 매력적인 투자처로 입소문 타고 있다. 집객력을 높인 설계와 입지적인 장점에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해 일대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가성비 갑’ 상가로 불리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판교역세권 입지에도 불구하고 착한 가격을 책정해 지역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높은 미래가치가 전망된다”며 “판교 중심상권에 위치해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권리금이 없어 초기 부담이 낮고 합리적인 가격에 37만평 판교 최대 알파돔시티의 중심상가를 소유 또는 임대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판교 라스트리트 윙 상가의 계약은 현장 방문을 통해 직접 확인 후 진행할 수 있다. 현장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31 알파리움 제타워 1동 118호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