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단지내 상가에서 전문쇼핑몰 누리는 창원 무동지구 센텀스트리트 상가분양

최근 분양중인 창원 북면 무동지구 센텀파라디아 단지내 상가가 투자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무동지구 최대 1,034세대 대단지를 독점하는 이 상가는 유동인구 많은 대로를 끼고 있다는 점에서 단지내 상가이지만 전문쇼핑몰처럼 ‘센텀스트리트’라는 브랜드를 갖고 있다. 2개동 39개 점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분양가는 층과 규모에 따라 2억대~6억대로 선택의 폭이 넓다. 지난 4월부터 아파트 주민이 입주해 있으므로 분양 즉시 사업개시 할 수 있어 목돈을 묵힐 필요 없이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타이밍 상의 장점도 빼놓을 수 없다.

센텀스트리트 상가의 상권은 보기 드물게 3겹으로 둘러싸인 항아리상권이라 할 수 있다. 우선 센텀파라디아 아파트 1,034세대 입주민을 독점하는 단지내 상가로서의 고유한 매력을 들 수 있다. 1천여세대가 넘는 대단지는 그 자체로 작은 도시와 다름없는 기본상권을 형성한다. 중소형 위주의 구성 또한 상권을 활성화시키는 촉매제의 역할을 한다. 입주민이 바쁘고 맞벌이가 많은 젊은 세대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일상생활 속의 단지내 상가 의존도가 높기 때문이다.

센텀스트리트 상가는 무동지구 아파트단지 중심부를 관통하는 대로변 스트리트몰이기도 하다. 알려진 대로 무동지구는 아파트ㆍ단독주택 도합 5천여세대 자족신도시로 조성되는 신흥주거지이다. 센텀파라디아 단지를 비롯, 과반을 훨씬 넘는 세대가 입주했으며 아파트건설 추이로 볼 때 얼마 안가 1만 7천여명에 이를 것으로 보여진다. 센텀스트리트 상가는 학교를 끼고 있는 등굣길인데다 버스노선이 통과하는 출퇴근 길목이며, 반경 5백m 내에 10여곳 어린이집을 낀 중심상가이다. 일상생활, 육아, 교육 등 가족을 둘러싼 어떤 업종이든 충분한 상권이 형성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센텀스트리트 상가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북면에서 가장 돋보이는 수익형 부동산이기도 하다. 북면의 인구는 14,405세대 39,215명(2018년 5월 기준)으로 읍 승격이 거론될 정도. 2만 2천여세대 아파트 건설이 완료되면 6~7만여명이 거주하는 주거중심지가 된다. 게대가 젊은 세대 중심으로 신도시 유입이 급증하고 초중등 교육시설 등 인프라가 대거 확충되면서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센텀스트리트 상가는 수익성은 물론 향후 자산가치까지 내다볼 수 있어 투자에 적격이다.

단지내 상가이면서도 대로변 쇼핑몰을 겸한 센텀스트리트 상가는 폭포수 효과와 분수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전층 상권이 모두 활성화될 수 있다. 즉, 지형의 차이에 따라 1,034세대 입주민이 아래로 내려오는 폭포수 효과, 대로변 유동인구가 윗층으로 올라오는 분수 효과가 맞물려 상가 전체가 항상 와글와글하게 살아있는 초특급상권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단지내 상가로는 보기 드물게 대형마트 입점상담이 이뤄질 정도로 상권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새롭게 조성된 대단지 중심상권, 업종을 가리지 않는 폭넓은 임대수요, 생각보다 문턱이 낮은 합리적 분양가, AA등급 파라다이스글로벌건설의 공신력, 기 입주 아파트의 즉시 입점에 따른 빠른 환금성 등 상가투자에 관한 모든 조건을 충족시킨 센텀파라디아 상가. 워낙 뛰어난 메리트이므로 남주기엔 아까운 기회라 할 수 있다.

현재 센텀스트리트 상가는 완공된 상가건물에 분양상담실을 개설하여 투자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투자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직접 방문하여 몰라보게 발전한 무동지구도 확인하고 현장의 상권을 도보로 답사해보는 등 꼼꼼하게 체크해볼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