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EB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지난 18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함영주(오른쪽) KEB하나은행장과 박내회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장이 ‘2018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1위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헤럴드경제=도현정 기자]KEB하나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8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고객 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SQI는 매년 평가단이 33개 산업과 118개 기업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을 진행해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KEB하나은행은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 보완 등을 고객접점 부문 1위의 비결로 꼽았다. 하나은행은 어르신이나 장애인 고객을 위한 ‘행복동행금융창구’를 전국 765개 점포에 마련했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 서비스, 시각장애인을 위한 QR코드 활용 음성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다시 찾는 손님만족 최고 은행’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임직원 가족과 ‘손님위원회’로부터 개선사항을 듣고 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3년 연속 1위 선정의 영예는 손님들이 보내주신 애정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행복을 전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