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마켓 택배기사 응원 영상, 유튜브서 1000만명 감동
유튜브 조회수 1100만 건을 돌파한 G마켓 스마일 도시락 캠페인 영상

- 제일기획 제작 ‘스마일 도시락’ 캠페인 영상
- “‘갑질’에 지친 소비자들이 ‘을’ 응원하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 분석

[헤럴드경제=이승환 기자] 제일기획이 제작한 G마켓 택배기사 응원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베이코리아와 제일기획은 G마켓의 온라인 광고 ‘시간을 달리는 남자’ 영상이 유튜브 공개 1달만에 조회수 1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영상은 G마켓이 최근 진행한 ‘스마일 도시락’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인터넷 광고다.

‘스마일 도시락’ 캠페인은 고객들이 택배기사를 향한 응원 메시지를 온라인으로 작성하면 G마켓이 택배기사에게 메시지와 함께 편의점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전달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영상은 약 1분40초 길이로 차량 운전, 물품 운반, 전화 통화로 정신없이 바쁜 가운데서도 미소를 잃지 않는 택배기사의 모습을 잔잔하게 담아냈다.

일부 아파트 단지의 규정 때문에 물건을 가득 실은 손수레를 끌거나 물건을 짊어지고 계단을 오르는 모습도 보여준다. 영상 후반부에는 택배 기사들이 힘든 업무에도 고객들의 따뜻한 말 한마디로 힘을 얻는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스마일 도시락’ 캠페인을 소개한다.

이 영상은 국내 광고 전문 사이트 ‘TV CF’가 광고인, 광고주, 일반회원들의 평가, 외부 리서치 업체 소비자 패널 설문, 공유횟수, 재생시간 등을 종합해 선정하는 ‘베스트 CF’순위에서도 현재 1위에 올라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최근 계속된 ‘갑질’ 소식에 분노를 느낀 소비자들이 묵묵히 자기 역할을 하는 ‘을’을 응원하는 취지에 공감하고 더욱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nic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