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국인 관광객 한국여행 관심지, 부산 급등

스카이스캐너, 한국행 항공권 검색 분석
작년 여름에 비해 부산 인기 87% 증가
한국 여행 관심, 러시아인 126% 급증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올 여름 휴가철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 부산 인기도가 급등하고 있다.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도는 러시아, 필리핀, 일본인들 사이에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전 세계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의 조사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 7월과 8월에 외국발 한국행 항공권 검색 증가율 면에서 부산은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로 가장 높았다. 그 뒤를 대구(+70%)와 제주(+69%), 서울(+61%)이 이었다. 검색량 면에서는 서울이 가장 많았다.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가장 크게 늘어난 국가는 러시아였다. 올해 7월과 8월 사이 한국을 여행하는 러시아발 항공권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6%가량 증가했다. 이는, 올여름 한국행 왕복 항공권 검색량이 가장 많았던 25개국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러시아에 이어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이 급증한 곳은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필리핀(+112%)과 이웃 나라 일본(+105%)이다. 대만(+77%)과 베트남(+60%) 등의 한국행 희망 의향도 높았다.

한국 여행 검색량으로는 일본이 가장 많았다. 이어 대만, 홍콩, 러시아, 태국인 순이었다.

중국인 자유여행객의 한국에 대한 관심 또한 회복 조짐을 보였다. 중국발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은 전년 동기대비 59%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유럽쪽에서 한국여행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나라는 네덜란드(80%), 폴란드(53%), 프랑스(52%)였다.

최형표 스카이스캐너 한국 시장 담당 매니저는 “세계적인 행사의 성공적 개최와 문화ㆍ관광 인프라 강화로 인해 한국이 여행지로서의 입지가 더욱 단단해진 것으로 보인다”며 “지방공항이 활성화 되고 수도권 위주였던 관광 콘텐츠가 지방으로 확산되고 있는 만큼 한국을 찾는 이들이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